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세계가 공인한 13종 건강식품

by 태권v22 2016. 11. 14.
반응형
728x170

건강음식

세계가 공인한 건강식품 13종


미국 MSN의 건강코너에서 세계 각지의 식습관을 비교 연구하여 최근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그 중 참고로 각 나라별로 챙겨먹는 건강식품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아이슬란드는 신선한 생선을 건강식품으로 챙겨 먹는다고 합니다. 매일 신선한 어육, 예를들어 대구나 청어 등을 많이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까요? 아이슬란드 요리가 세계에서 최고 건강한 음식물 중 첫번째라고 합니다.


다음으론 스웨덴, 스웨덴에선 호밀빵을 건강식품으로 꼽습니다. 스웨덴 사람들의 음식물에는 채소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스웨덴 사람들은 섬유질이 대량으로 함유된 호밀빵을 건강식품으로 챙겨 먹음으로써 채소를 적게 먹어 생기는부족한 영양소를 채운다고 합니다.


중국은 청경채를 건강식품의 으뜸으로 생각합니다. 청경채 뿐만 아니라 각종 채소를 중국에선 광범위하게 요리해 먹습니다. 특히 청경채에는 암을 예방하게 하는 항 상화제 및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K 등 여러종의 비타민이 놀랄만큼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스의 건강식품은 잠두(누에콩)입니다. 그리스 사람들이 잠두을 먹기 시작한건 이미 몇 세기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잠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우수한 공급원인 동시에 엽산과 비타민 B군을 가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혈액의 형성, 인지 기능 및 에너지 보충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건강식품은 아몬드입니다. 스페인 사람들이 즐겨먹는 천연 아몬드에는 톨레스테롤을 내려주고 신장병을 예방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건강식품은 토마토입니다. 이탈리아의 맛있는 음식에서 제일 중요한 재료는 올리브유와 마늘, 그리고 토마토입니다. 이들 모두는 믿을 수 없을 만큼의 많은 건강의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익힌 토마토는 대량의 라이코펜을 함유하고 있으며, 토마토는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중요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도하면 바로 카레죠. 인도에서는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을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여깁니다. 인도 음식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강황은 노인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강황의 화학성분은 쿠르쿠민으로 이것은 항산화와 항염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노르웨이는 연어를 건강식품으로 즐겨먹습니다. 노르웨이 사람들은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어육의 식용이 비교적 많습니다. 즐겨먹는 생선은 연어와 청어로 이들에겐 대량의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심장병을 예방하고 대뇌 발육 촉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랑스의 건강식품은 적포도주(레드 와인)입니다. 적포도주에는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건강에 유익하며, 그리고 항암에 좋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어서 아시아로 넘어와 태국의 건강식품은 똠얌꿍입니다. 태국 농업대학교의 연구자에 의해 발견된 바로는 태국인 들인 즐겨먹는 똠얌꿍(새우, 고수, 바닐라 레몬과 생강 등의 재료로 만든 탕)에는 암,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다른 것에 비해 많이 있으며, 기타 항산화제 기능 등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옆나라 일본은 섬나라 답게 해조류를 건강식품으로 챙겨먹습니다. 해조류에는 다랭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자유기의 침식을 막아내고 암에 걸릴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해조류에는 또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량원소에는 갑상선의 기능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일본사람들이 즐겨먹는 또 하나의 건강식품은 메밀면입니다. 메밀면에는 항암 기능인 비타민 B17을 함유하고 있으며, 메밀의 영양가는 백색의 밀가루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의 오키나와에서는 고구마를 건강식품으로 즐겨 먹습니다. 오키나와 주민들은 대부분 장수를 한다고 하는데요, 그들의 가장 중요한 주식은 섬유질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고구마입니다. 그 외에 고구마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 그리고 칼슘과 칼륨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대한민국은? 우리는 건강식품으로 어떤걸 챙겨먹으며 주식으로 먹고있을까요? 여러분은 어떤 음식이 대한민국의 최고 건강식품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