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쟈치(李佳琦 이가기)와 웨이야(薇娅, viya)

두사람 모두 로레알(L'OREAL)과 파트너쉽 잠정 중단

파리 로레알(L'OREAL Paris)

"가능한 한 빨리 소비자들에게 공평한 해결방안 내놓을 것"

 

 

올 2021년 "솽스이(双十一, 쌍 11절)" 전, 파리 로레알(L’ORÉAL Paris)은 10월 20일 리쟈치(이가기)와 웨이야(viya)의 라이브 방송에서 구입하는 마스크 팩 제품은 연중 최대의 히트상품이 될것이라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이러한 홍보는 수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였고, 리쟈치웨이야의 라이브 방송으로 몰려와 앞다투어 마스크 팩을 구매했다.

그러나 이후 로레알 라이브 방송에서 또다시 최고 999위안(약 18만5천원)에서 200위안(약 3만7천원)을 할인해 주는 할인쿠폰을 발급했고, 유저들은 솽스이(双十一) 할인 매커니즘을 겹쳐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리쟈치(李佳琦 이가기)

 

728x90

 

10월 20일 리쟈치 라이브 방송에서의

로레알 앰플 마사지 팩 예약판매 가격은

429위안(약 7만9천원)이었고

로레알 자체 라이브 방송에서는

현품이 257위안(약 4만7천원)에 판매됐다.

 

 

웨이야(薇娅, viya)

 

웨이야의 라이브 방송과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에서

"파리 로레알 마사지 팩 가격 차이"의 문제에 대해

발표한 성명에서는

"라이브 방송은 이미 파리 로레알 브랜드 측과

여러차례에 거쳐 협의를 진행했지만

상대방은 뚜렷한 해결방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만약 24시간이 지나도

파리 로레알 브랜드 측이 제대로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면

리쟈치웨이야 라이브 방송은

소비자들에게 마땅한 보상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11월 18일 이른 아침 파리 로레알은

"파리 로레알 앰플 마스크 팩 솽스이 판촉 매커니즘" 및

"웨이야리쟈치의 성명"에 대해 대답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에게 관련 피드백을 받은 이후

이미 사건팀을 구성했으며,

현재 관련 정부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소비자들에게 공평하고

타당한 해결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며칠 여러 소비자들은 "헤이마오 신고(黑猫投诉)" 플랫폼에

리쟈치 라이브 방송에서 예약 구입한

로레알 앰플 마스크 팩이 솽스이(双11) 현물보다

훨씬 비싸다고 고소했다.

최근 한달동안 이렇게 로레알 관련 고소는

이미 만건에 근접하고 있다.

이에 리쟈치웨이야는 11월 17일 성명을 발표하고

이 사건이 해결되기 전까지

파리 로레알과의 파트너쉽을 중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태권v22

중국의 이슈, 중국연예소식, 중국어 공부하기 등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