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이야기

비트코인 중국 오는 9월 30일부터 모든 거래 중지

by 태권v22 2017. 9. 15.
반응형
728x170


비트코인 중국 오는 9월 30일부터

모든 거래 중지



9월 14일 저녁, 비트코인에 대해 중국에서 발표한 공고를 보면 오는 9월 30일부터 모든 거래업무를 중지한다고 했다. 이 발표의 영향으로 중국내 디지털 화폐의 전체가 크게 하락했으며, 비트코인의 경우 19%하락을 보였고, 라이트코인(Litcoin)은 24% 하락, 이더리움(ETH)은 13% 하락했으며, 비트코인 현금은 63%의 폭락을 보였다. 중국 대형 거래 플랫폼 인터넷의 책임자 우씽(吴兴 오흥)은 "신문보도의 내용에 대하여 훠비(火币)닷컴은 지금 명확한 공문 또는 통지를 받은 것이 없습니다. 비트코인과 관련된 한 중국기업은 현지의 관리 감독 정책은 기업경영의 기본원칙이라고 하였으며, 훠비(火币)닷컴 또한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어떠한 새로운 소식이 있게되면 훠비(火币)닷컴은 가장 빠른시간에 이를 공고할것입니다. 그러므로 훠비(火币)닷컴의 공고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에 대한 중국의 공고 내용은 아래와 같다.


존경하는 중국 비트코인 투자자 여러분,

지난 9월 4일 하달된 《중국인민은행(中国人民银行) 중앙왕신반(中央网信办) 공업화신식화부(工业和信息化部)

공상총국(工商总局)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银监会) 증권감독관리위원회(证监会) 보험감독관리위워회(保监会)

대용화폐 발행의 방비와 융자의 위험에 대한 공고에 의거하여 문건의 의미를 파악하였고,

이를 받아들여 투자위험에 대하여 방비하고, 최대한도 투자자 이익을 보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

비트코인 중국 단체와 신중하게 토론을 거쳤읍니다.

이 토론에서 결정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코인 중국 디지털 자산 교역 플랫폼은 오늘부터 새로운 투자자의 등록을 중지한다.

2. 2017년 9월 30일 디지털 자산 교역 플랫폼은 모든 거래업무를 중지한다.

비트코인 중국의 광지(矿池, Mining pool 마이닝 풀) 등은 업무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하여 정상 운영을 할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은 하되 거래는 안된다.

이는 바꿔 말하면 중국인들이 투자로 인한 이익이나 손해는 절대로 안되며

비트코인을 채굴하여 다른 나라에서 거래를 하란 말인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비트코인 채굴도 곧 막혀버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에 다잡아 버리면 반발이 예상되므로 하나씩 하나씩 잡아가는것 아닐까요?

어찌됐든 이달말부터는 중국에서 더이상 비트코인 거래를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어디에서 원금을 보장해 줄것이며

지금까지와의 이익에 대한 부분은 누가 책임져 줄까요?

결론적으로 중국 정부의 입장은 돈이 들어오는것은 막지않고

해외로 빠져나가는 부분은 철저하게 막겠다는 의지를 보니고 있는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