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류더화(유덕화)는 왜 악역을 거의 하지 않을까? 영화 《莫斯科行动 모사과행동, Moscow Mission》 박스오피스 2억위안 돌파!

by 태권v22 2023. 10. 6.
반응형
728x170

영화 《莫斯科行动 모사과 행동, Moscow Mission

박스오피스 2억위안(약 368억원) 돌파!

류더화(刘德华 유덕화)는 왜 악역을 거의 하지 않을까?

《莫斯科行动 모사과행동》을 보고나면 분명하게 알게된다!

 

 

"刘德华为什么很少演反派? 류더화(유덕화, Andy Lau)는 왜 악역을 거의 하지 않을까?"라는 말이 실검에 올랐다. 이에 대해 이면의 이유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는것 같다. 요 몇 년동안 류더화를 살펴보면 정말 그런것도 같다. 류더화가 악역을 연기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년 초의 영화 《流浪地球2 유랑지구 2》, 그리고 일찍이 《人潮汹涌 인조흉융》과 《拆弹专家2 탁탄전가 2》 등등과 같이 류더화가 악역을 맡아한 적이 거의 찾아볼 수 없는데, 도대체 그 이면의 이유는 무엇일까?

 

刘德华为什么很少演反派?

류더화는 왜 악역을 거의 하지 않을까?

728x90

이는 사실 최근 영화 《93国际列车大劫案:莫斯科行动, 93국제열차 습격사건 : 모스크바 미션》을 보고나면, 아마도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에서 류더화바실리(瓦西里)라는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맡아하고 있다.

 

당시의 그는 원용샨(文咏珊 문영산)이 연기하는 캐릭터 리쑤전(李素真 이소진)과 파트너였고, 그의 적수는 바로 장한위(张涵予 장함여)가 연기하는 캐릭터 추이전하이(崔振海 최진해)가 이끌고 있는 공안소대를 위장한 장사꾼이었다. 또한 러시아는 국경을 넘나드는 검거작전을 벌이게 된다. 이렇게 모스크바 미션(莫斯科行动)의 스토리는 비교적 간단하다.

 

 

단지 중국 경찰이 이웃나라 러시아로 달려가 사람을 잡는것에 지나지 않으며, 잡으면 그것이 끝나는 것으로 스토리 또한 명확하게 설명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이 바로 지금 화제로 떠올랐다. 류더화는 왜 악역을 거의 하지 않는가 하는 것이다.

 

사실 그 답은 영화를 보면 알 수 있다. 아주 간단한 것으로 악역의 극악무도한 느낌을 연기해 낼 수 없는 것이다. 극 중 바실리가 전형적으로 이를 대표하고 있다. 많은 관객들은 류더화가 바로 그 중의 악역이라는 것을 정말 믿기 어렵다고 했고, 심지어 전반부에서 류더화는 매우 긍정적인 캐릭터라는 느낌을 받았다고도 했다.

 

 

만약 후반부에 반전과 전환점이 없었더라면, 관객들은 모두 류더화야 말로 이 영화의 진정한 주인공이라고 의심했을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장한위는 기껏해야 영화 속 조연일 뿐이라는 것이다. 심지어 류더화 조차도 이 캐릭터가 사실 좋은 사람 같았다고 분명하게 말했다. 다만 기회와 도전이 가득한 시대에 어쩔 수 없이 그 길을 걷게된 것일 뿐이라는 것이다. 이 말의 의미는 분명한 것으로, 이 캐릭터는 악역이지 악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는 또한 류더화가 악역을 거의 맡아 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를 분명하게 말해주고 있다. 그것은 바로 그가 그런 악한 연기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캐릭터의 원형 자체가 악한 사람인데 반해 류더화는 이 캐릭터를 악역으로서 악하지 않은 캐릭터로 연기했다.


■ 관련된 이야기

 

스토리에서 그와 리쑤전(李素真)의 감정은 확실하며, 바실리리쑤전(李素真)에 대해 배려와 보호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이러한 감정이 더해지지 않았다면, 아마도 류더화의 악역이 더욱 빛을 발할 수도 있었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물론  반드시 그런것만도 아닐수도 있다.

 

 

그래서 이것이야말로 류더화가 악역을 거의 하지 않는 이유라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류더화의 이미지와 연기 모두 관객들에게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지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배우로 만들어 버린다. 이는 류더화가 악역의 캐릭터 연기를 시도하려 할 때, 그 악역이 악한 것이 아닌 상황이 만들어져 버리는 일이 발생한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류더화는 지금 하나의 꼬리표에 묶여있어 자신이 악역을 연기하고 싶어도 그런 느낌을 낼 수 없다는 것으로, 관객들 또한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