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건강한 다이어트_가장 쉽게 살이 빠지는 시기

by 태권v22 2016. 11. 30.
반응형
728x170

가장 살이 쉽게 빠지는 시기 10가지


많이 먹지도 않는데 여전히 빠지지 않는 살, 왜그럴까요? 사실 다이어트를 해 살을 빼려면 꼭 필요할 때 시기를 잘 선택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 10가지 다이어트를 하면서 살이 쉽게 빠지는 때를 알려드립니다.



첫째, 아침 6시 40분 수분을 보충하여 줍니다.

잠을 잘 때 우리몸에서 땀으로 약 한잔 전후의 수분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침에 일어난 이후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장을 따뜻하게 해줄것을 추천합니다.


둘째, 7시 아침을 먹습니다.

신체가 다이어트 모드로 돌입하기 위해선 몸속에 오래된것을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줘야 합니다. 그러므로 균형잡힌 영양을 갖추긴 위해선 아침식사는 꼭 먹어야 합니다. 출근준비를 하는 빠듯한 아침시간이므로 샌드위치 등 간편한 음식으로 아침을 먹습니다. 그리고 요구르트를 먹을것을 권장합니다. 요구르트는 변비를 개선하여 줄 뿐만아니라 몸속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주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셋째, 오전 10시 간식시간을 갖습니다.

아침식사를 적게 먹었거나 배가 약간 출출할 때 야채주스로 허기를 달래 줍니다. 간단한 야채주스는 필요한 영양을 흡수시켜 주고 또 수분을 보충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네째, 정오 12시에 점심식사를 합니다.

오후의 활동 에너지를 비축하는 점심식사는 꼭 챙겨 먹어야 하며, 당질 및 단백질위주의 식사를 합니다.


다섯째, 오후 3시에 간식을 챙겨 먹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군것질을 한다는 건 쉽지 않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하는 당신이 배가 고파 저녁에 폭식을 피하기 위해선 약간의 군것질도 가끔은 필요합니다.


여섯째, 오후 6시 간단한 저녁식사를 합니다.(저녁식사 시간이 늦어질 경우)

만일 저녁식사를 9시 이후에 해야 한다면, 먼저 밥 등의 주식으로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합니다. 이는 공복의 상태에서 식욕을 억제하여 주고 늦은 저녁에 먹는 식사의 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여 줍니다.


일곱째, 저녁 7시 30분 저녁식사를 합니다.

밤이 다가오면서 체내에 지방을 축적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밤 9시 이전 지질의 흡수를 억제해야 하므로 당질의 저녁식사가 제일 이상적입니다. 밥은 조금만 먹고 닭가슴 살, 흰 생선 등의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며 지방이 낮은 식품으로 식사를 합니다.


여덟째, 밤 9시 야식시간을 갖습니다.

저녁식사 이후 또 배가 살살 고파지기 시작합니다. 밤 10시 이전에 야식은 괜찮습니다. 수면중에도 단백질을 보충해야 하기 때문에 저지방 요구르트, 차 등 따뜻한 음료로 만족감과 편안한 속을 만들어 줍니다.


아홉째, 밤 10시 30분 늦은 저녁식사를 합니다.

밤 10시 이후에 하는 식사이므로 두부 등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것을 골라 드셔야 합니다. 삶은 채소나 부드러운 죽 등이 비교적 소화에 부담이 없습니다.


마지막 열번째로 밤 11시 30분 수분을 보충하여 줍니다.

몸을 충분히 휴식하여 주고 충분한 잠을 자야 다음날 일어나기가 쉽습니다. 이렇게 순조롭게 진행을 하시면 신체의 생리적인 시계가 자동적으로 다이어트 모드로 기억을 하게 됩니다. 잠자기 전 따뜻한 차 등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여 주면 당신은 편안한 잠을 자게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