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탈모엔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by 태권v22 2016. 11. 15.
반응형
728x170

남성 탈모에 무얼 먹으면 좋을까?


남성들의 탈모에 뭘 먹으면 좋을까요? 남성들의 탈모엔 생활 식습관 조절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탈모에 대한 고민은 피하거나 혹은 뒤로 미룬다고 해결되어 지는건 아닙니다. 간단한 식습관의 조절, 한번 시도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탈모에 대하여 진료를 받게되면 항상 환자들에게 많이 먹으라고 추천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셀러리, 고수와 브로콜리입니다. 이 세가지 음식물 모두 남성 호르몬 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성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심지어 대머리에게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는 연구결과에서 셀러리, 고수, 브로콜리 모두 항 남성호르몬의 작용이 비교적 좋은 음식이라고 증명이 됐습니다. 이로인하여 탈모치료와 동시에 몇가지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남성호르몬 분비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적당한 식물성 단백질 보충하기에 좋은 음식으로 콩, 검은 깨, 옥수수등의 식품을 많이 먹고, 그리고 점단백(뮤친)을 함유하고 콜로이드가 많은 음식물인 곰탕, 갈비탕 등도 많이 먹으면 탈모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거나 알카리성 음식물, 예를들어 신선한 채소와 과일 등 또한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이어서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 예를들어 셀러리, 비름나물, 시금치, 구기자나물, 갓, 원추리(금침채), 검은깨 등도 적당히 많이 먹을수록 좋습니다.이러한 음식물들을 많이 먹게되면 남성 탈모의 방지에 유리하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 외에 저민 생강을 누렇게 되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부분의 모근, 혹은 원형탈모증이 있는 부분에 매일 2~3회 반복적으로 닥아주게 되면 모발을 자극하여 모발이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남성분들은 평소에 흡연, 음주 및 맵고 자극적인음식, 예를들어 파, 마늘, 부추, 생강, 산초, 고추, 계피 등은 절대 피하여 음식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더불어 기름지고 튀긴 음식물(비계, 튀김류 등)도 삼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설탕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물, 예를들어 간 종류, 육류식품, 양파 등 산성의 음식물도 피하여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