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매력적인 성격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거거(哥哥) 장궈롱(장국영, Leslie Cheung), 그에 대한 그림움은 멈추지 않는다

by 태권v22 2024. 4. 1.
반응형
728x170

매력적인 성격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거거(哥哥) 장궈롱(张国荣 장국영, Leslie Cheung)

그에 대한 그림움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만우절(愚人节 우인절), 장궈롱(장국영, Leslie Cheung)이 세상과 등을 지며 마지막 농담을 남겼다. 재능과 끼가 넘치던 예술인이 우울증으로 세상을 떠났고, 그의 노랫소리에는 감동적인 색채로 가득했다. 매력적인 성격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 했지만, 그 이면에는 고도의 민감성과 우울함을 안고 있었다. 탕허더(唐鹤德 당학덕)와 세기를 뛰어넘는 사랑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줬지만, 우울증은 사랑의 길을 힘들게 했다. 그가 세상을 떠났다는 것은 이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라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으며, 그가 있는 천국에서는 고통이나 어려움이 없이 평온하기를 바란다.

만우절에 장궈롱이 세상을 떠나갔다는 것은 아마도 그가 사람들에게 남긴 마지막 농담일 것이다. 하지만 그 농담이 사실로 다가오자 모든 사람들은 충격을 받았고, 그 재능과 끼가 넘치던 예술인이 이미 사람들 곁에서 멀어져 갔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다.

 

728x90

장궈롱의 죽음 뒤에는 우울증 이라는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그는 노래를 부르기 전 항상 머릿속에 어떤 이야기의 영상이 떠오르는데, 그러한 영상의 느낌은 그가 노래할 때 더 많은 감정을 쏟을 수 있게 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렇게 그의 노래는 감동의 색채로 가득차 있어 음악에 대한 사랑과 집착을 느끼게 해준다.

 

 

장궈롱의 성격적인 매력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항상 유쾌하고 유머러스하며 늘 선행하는 모습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고도의 민감성과 우울함을 겪고 있었다. 그의 내면세계는 복잡하고 심오하기 때문에 그가 바로 그렇게 많은 감동적인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이유였을 것이다.

 

 

그와 탕허더의 사랑이야기는 더욱 감동적이다. 그들 두 사람은 한 차례 술자리에서 서로를 알게됐고, 20년간 세기를 뛰어넘는 사랑을 시작했다. 탕허더장궈롱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에게 확고한 지지와 이해를 보냈고, 그의 삶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됐다. 하지만 사랑했던 시간은 늘 짧기만 하다. 2001년 하반기 장궈롱이 우울증 진단을 받으면서 그들의 사랑의 여정은 더욱 험난해 졌다. 그리고 1년 후의 만우절, 그는 세상과 등지는 것을 선택했고, 이는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왜 이렇게 좋은 사랑을 생을 마감하는 것으로 선택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아마도 사랑은 아름답지만, 마음의 아픔을 대신할 수 없어서 였는지도 모른다. 장궈롱의 죽음은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며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좋은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줬다.


■ 관련된 이야기

 

거거(哥哥), 당신은 지금 천당에서 잘 지내고 있나요? 천당에는 병과 걱정거리가 없고, 모든 것이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당신을 생각할 때 마다 모든 사람들은 당신의 감동적인 노랫소리와 따뜻한 미소를 떠올립니다. 당신이 천국에서 계속하여 그 감동적인 멜로디를 부르고 사랑은 영원하다는 것이 전해질 수 있게 하길 바랍니다. 당신에 대한 그리움은 지금까지 멈추지 않고 있으며, 또한 계속될 것입니다. 항상 평안하시기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