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자인(许家印 허가인) 옛 친구

헝다그룹(恒大集团) 주식 현금화 1억위안 초과

투자손실 40억위안(약 7,294억원) 넘어

헝다자동차(恒大汽车) 연속 폭락으로 시총 6천억위안 증발

 

 

지난 9월 13일 중국 헝다그룹(恒大集团, Evergrande Group)에서 발표한 소식에서, 9월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큰 폭으로 감소됐으며, 본 그룹의 매출회수가 지속적으로 악화됐고, 이는 더욱 더 많은 현금의 흐름과 유동성에 큰 부담을 줄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공고 발표 이후 9월 14일 헝다자동차(恒大汽车)는 24.66% 하락한 주 당 3.88홍콩달러(약 586원)로 총 시가 379.04억 홍콩달러를 기록했다. 그리고 9월 15일 헝다자동차는 큰 폭으로 춤을 추며 저가로 시작했고, 장 마감 시세는 2.58% 오르면서 주 당 3.98홍콩달러로 총 시가 388.80억 홍콩달러였으며, 9월 16일 헝다자동차의 종가는 11.31% 하락하여 주 당 3.53홍콩달러로 총 시가는 344.8억 홍콩달러를 기록해, 올 지난 2월에 최고가를 찍었던 시가총액에서 이미 6천억 홍콩달러(약 90조6,300억원)가 넘게 "증발"했다.

 

 

헝다자동차(恒大汽车)

 

728x90

 

현재 주가가 폭락한 헝다자동차 또한

한 때 주가의 급등을 경험했다.

2020년 6월 당시 주가는 겨우 6홍콩달러(약 905원)으로

시작했으나 이어 헝다자동차는 폭등을 시작했고

2021년 2월에 최고가인

주 당 72.45홍콩달러(약 10,938원)에 도달했다.

주 당 상승폭은 1,000%를 초과했고

8개월의 시간 동안 주가의 상승폭은 10배가 넘었으며

총 시가는 6,400억 홍콩달러를 돌파했다.

이렇게 차 한대를 팔기도 전에

중국 시가 최고인 자동차 제조회사로 올라 서면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SMALL

 

9월 16일 중국A주 100억 상장회사인 스롄항(世联行 세연행)이

발표한 공고에서

헝다그룹과의 미수금 중 일부 항목에 대해

부동산 담보로 해결방안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쉽게 말하자면, 헝다는 스롄항에 10억위안이 넘는

빚을 지고 있지만 갚을 돈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상장회사들 역시 헝다의 자산을 사들인

개인투자자들과 마찮가지로

부동산으로 빚을 갚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외에 헝다그룹의 회장 쉬자인의 친구인

홍콩의 갑부 류롼쑝(刘銮雄 유란웅)은 최근 두번에 거쳐

헝다의 보유 주식 총 3천만주를 줄이며

1.16억 홍콩달러를 현금화 했다.

 

 

헝다그룹(恒大集团)의 회장 쉬자인(许家印 허가인)

 

홍콩 증권거래소의 문건에서는

류롼쑝(刘銮雄) 부부는 9월 10일 주 당 3.58홍콩달러 평균가로

중국 헝다의 2443.6만주를 줄였으며

주식 보유율은 8.96%에서 7.96%로 낮아졌다고 밝히고 있다.

 

이전 류롼쑝 부부는 8월 26일 주당 4.48홍콩달러의 평균가로

631.2만주의 보유량을 줄였고

주식보유율을 9.01%에서 8.96%로 낮췄었다.

 

이를 평균가격으로 계산했을때

두번에 거쳐 보유량을 줄여 현금화한 금액은

약 1.16억 홍콩달러(약 175억3,500만원)에 달한다.

 

 

중국헝다의 2020년 년보에 따르면

2020년 12월 31일까지 화인치업(华人置业)이 보유하고 있는

헝다의 지분은 약 5.96%인 7.89억주 였다.

화인치업(华人置业)을 실질적인 오너는

류롼쑝의 아내인 천카이윈(陈凯韵 진개운)이다.

상장회사의 공표에 의하면,

천카이윈은 개인과 회사의 신분으로

모두 8.86%의 중국헝다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헝다의 2대주주로

쉬자인이 보유한 76.76%에 버금간다고 말할 수 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태권v22

중국의 이슈, 중국연예소식, 중국어 공부하기 등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