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달걀 다이어트 법 식단

by 태권v22 2017. 4. 9.
반응형
728x170

달걀 다이어트 법 식단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두가지 스타일의 달걀 다이어트 식단


달걀 다이어트 법, 이는 비만인 사람들이 다이어트하는 방법 중 가장 좋아하는 것중의 하나라고 믿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간단하게 달걀을 먹는 방법은 삶아 먹거나 후라이를 해먹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너무 단순합니다. 그래서 아래 두가지 스타일의 달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다 알고 계시겠지만 한번더 살펴보고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마음먹은 분들은 이번엔 꼭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자신있는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서 출발해 볼까요?


달걀 다이어트 식단 첫번째 스타일.

▷ 아침

삶은 달걀 1~2개, 자신이 즐겨먹는 과일 1개, 블랙커피 1잔(설탕이나 크림을 전혀 가미하지 않은)

달걀의 노른자에는 콜레스트롤도 있지만 우리몸에 유익한 레시틴이라는 유화제가 있는것으로 유명합니다. 레시틴은 지방을 유화하여 줌과 동시에 없애주는 역할을 하며, 혈액중의 콜레스트롤과 중성 지방의 함량을 내려주며, 지방이 혈관내벽에 머무는 시간을 감소시켜 줍니다. 함유하고 있는 고밀도 지방단백질은 혈관이 경화되는것을 방지하여 주며, 거기에 달걀 안에는 풍부한 영양원소(단백질)를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정상적인 신진대사에 필요한 물질을 보충하여 줍니다.


▷ 점심

삶은 달걀 1~2개, 토마토와 시금치 조금, 차 1잔

토마토의 영양가는 높지만 함유하고 있는 열량은 100그램 당 19칼로리로 비교적 낮습니다. 그리고 살을 찌게 만드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은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비타민과 섬유소 등은 비교적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먹었을때 포만감이 있고, 인체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영양물질을 제공하여 줍니다.


▷ 저녁

삶은 달걀 1~2개, 양배추 약간, 칼로리가 낮은 토스트 한조각, 블랙커피 1잔

양배추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C, A, B1 등을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안티에이징 미용에 도움을 주며, 그리고 미량원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물섬유와 비타민은 변비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가 건조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줍니다. 그리고 양배추가 함유하고 있는 열량은 매 100그램당 30키로칼로리의 열량으로 특히 낮습니다.

달걀 다이어트 식단 두번째 스타일.

▶ 아침

삶은 달걀 + 우유 + 빵

아침에 우선 빵으로 고픈 배를 달래줍니다. 그런 후에 삶은 달걀과 1잔의 우유로 간단한 아침식사를 마무리 합니다. 이것으로 아침에 충분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삶은 달걀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점은 두유와 함께 먹지 말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두유에 함유된 트립신은 달걀중의 베타아밀로이드와 상호결합하여 영양성분의 손실을 가져오며, 두가지 모두의 영양가를 내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침에는 삶은 달걀과 우유를 마실것을 권합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것은 먼저 빵과 같은 종류로 허기를 달래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위장이 가장 필요로 하는것은 탄수화물의 제공입니다. 만약 공복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우유의 영양을 충분히 흡수할수 없게 됩니다. 바로 칼슘을 낭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허기를 달랜 후에 우유와 달걀을 먹을것을 권합니다.


▶ 점심

소량의 주식과 신선한 채소

신선한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가 포만감을 증가시켜 주고, 주식의 섭취량을 감소시켜 줍니다. 게다가 고 함량의 섬유소는 위장이 흡수하기가 용이하며, 배변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체중을 조절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함량이 높아 인체에 필요한 영양물질을 보충하여 줍니다.


▶ 저녁

생선 약간, 샐러드 1접시, 칼로리가 낮은 토스트 1조각, 차 1잔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중 신체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위하여는 적당량의 생선을 먹어야 합니다(잉어, 산천어, 조기, 농어 등 모두가 저칼로리의 어류이며, 열량은 매 100그램당 99칼로리 전후). 생선은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보충하여 주고, 어류에는 인,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