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양쯔(양자), 백옥란장(白玉兰奖) 후보에 올라

by 태권v22 2024. 5. 31.
반응형
728x170

백옥란장(白玉兰奖) 후보에 오른 양쯔(杨紫 양자)

영광의 배후는 실력일까, 아니면 트래픽의 승리일까?

 

 

"양쯔(양자)가 드라마 《长相思第一季, 장상사 시즌 1》으로 백옥란장(白玉兰奖) 최우수여우주연 후보에 올랐고, 이는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네티즌들은 실력과 트래픽에 대해 토론을 벌였고, 상의 선정 기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양쯔 성장의 길 위에는 도전과 노력으로 가득차 있으며, 팬 문화에 있어서도 긍정과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왔다. 앞으로도 그녀는 계속하여 작품으로 자신을 증명해 나갈 것이다."

 

찬란하게 빛을 발하는 스타의 길에서 양쯔의 이름이 다시 한번 빛을 발했다. 2024년 5월 30일, 제 29회 상하이 TV페스티벌 백옥란장(上海电视节白玉兰奖)은 후보 명단을 공식 발표했으며, 그 중 양쯔는 《长相思第一季, 장상사 시즌 1》으로 최우수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이 소식이 들려오자 마자 인터넷은 순식간에 폭발하며 팬들은 환호성을 질렀고, 안티팬들은 냉소와 함께 비아냥을 보냈다. 이어 실력과 트래픽에 대해 다시 한번 논쟁을 벌이는 불을 붙였다.

 

* 백옥란장 - 白玉兰奖(上海电视节白玉兰奖, 상하이 TV 페스티벌 백옥란장 / The Magnolia Award)

중국 국가광전총국(中国国家广播电视总局), 중앙방송총국(中央广播电视总台), 상하이시 인민정부(上海市人民政府)가 주최하고, 상하이시 방송국(上海市广播电视局), 상하이 미디어그룹(上海广播电视台)이 주관하는 국제적인 TV상 종목으로 1986년 창설됐으며, "中国电视剧三大奖, 중국 TV드라마 3대 상"으로 불리고 있다.

 

1. 아역스타에서 드라마 최우수여우주연에 이르기 까지 양쯔의 화려한 변신

728x90

양쯔(杨紫 양자), 이 이름은 한국의 네티즌들에게도 매우 친숙하다고 말할 수 있다. 《家有儿女 가유아녀》의 샤오쉐(小雪 소설)에서 부터 《欢乐颂 환락송》에서의 치우잉잉(邱莹莹 구영영)에 이르기 까지, 그리고 다시 《长相思第一季, 장상사 시즌 1》에서의 여주인공 샤오야오(小夭 소요)에 이르기 까지 양쯔의 성장 궤적은 거의 살아있는 "童星成长记, 아역스타 성장기"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아역스타에서 드라마 최우수여우주연상이라는 탈바꿈에 이르기까지 정말로 시간이 축적된 것일 뿐일까?

 

2. 실력 혹은 트랙픽? 네티즌들 열띤 토론

 

양쯔가 이번 최우수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는 것은 그녀가 연기면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트래픽이 왕인 시대에 적지 않은 네티즌들은 "이는 실력의 승리일까, 아니면 트래픽의 정점일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sns에서 양쯔에 대한 토론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에 대해서 한 관계자는 "양쯔의 연기는 줄곧 최상을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후보에 오른것은 명실상부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또 다른 관계자는 "현재에 이르러 상을준다는 것은 누구의 팬이 많은가를 보고 주는 것이란 말이가?"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3. 영광의 배후 : 양쯔의 노력과 도전

 

이러한 논란에 직면해 양쯔 연기의 길을 되돌아 보는것 또한 좋을것 같다. 맨 처음의 풋풋함에서 부터 지금의 성숙함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성장은 결코 순탄치만은 안았다. 하나 하나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고, 매번 연기를 돌파해온 그 배후에는 수 없이 많은 시도와 노력이 있었다. 양쯔는 일찍이 한 인터뷰에서 "저는 실패가 두렵지 않아요, 단지 제가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이 아닐까가 두렵습니다."고 말했었다. 이러한 태도는 분명 존중 받을만 하지 않을까?

 

4. 백옥란장(白玉兰奖)의 권위성 : 긍정일까 혹은 의혹일까?

 

백옥란장(白玉兰奖)은 중국 TV드라마에서 중요한 상의 종목으로서 그 권위성은 두말할 필요 없다. 하지만 연예계의 발전에 따라 상을 수상하는 기준 또한 점점 더 큰 의혹들이 일어나고 있다. 어떤 이는 지금의 상은 점점 더 상업화 돼가고 있다고 말했고, 또 다른 어떤 이는 상은 예술성을 더 중요시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양쯔가 후보에 올랐다는 것은 백옥란장(白玉兰奖) 권위성에 대한 긍정일까, 아니면 또 한차례의 의혹을 일으키는 것일까?

 

5. 팬덤 문화의 영향력 : 힘을 보태는 것일까, 아니면 방해하는 것일까?

 

이 팬덤 경제의 시대에 팬덤의 힘은 과소평가할 수 없다. 양쯔는 엄청난 팬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의 지원이 그녀의 성공 일부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동시에 과도한 팬덤 문화는 일련의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어떤 이들은 팬덤 문화가 예술의 순수함을 잃게하지 않을까 우려를 하고 있다. 혹시 상의 공정성을 잃게하는 것은 아닐까?

 

6. 양쯔의 미래 :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 혹은 정체되어 있을 것인가?

 

양쯔에게 있어 연기의 갈 길은 아직 멀고, 이번 후보에 오른것은 단지 새로운출발점에 불과하다. 영광과 논쟁을 마주하고 그녀는 어떻게 자신의 미래를 선택할까? 계속하여 앞으로 나아가며 더 많은 작품으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 나갈까, 아니면 트래픽이 가져다 주는 배당금을 누리는 현재 상태에 만족해야 할까?


■ 관련된 이야기

7. 결론 : 실력과 트래픽의 대결, 영원히 끝이 없다

 

이번 양쯔가 백옥란장(白玉兰奖) 후보에 오르면서 실력과 트래픽에 대한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다양성이 요구되는 지금의 시대에 더 많은 뛰어난 배우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그들이 자신들의 실력과 작품으로 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와 동시에 상이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며 진정한 예술의 풍향계가 되기를 희망한다.

 

정리하자면, 이번 양쯔의 백옥란장(白玉兰奖) 후보에 오른것은 그녀의 실력을 증명하는 것일까, 아니면 트래픽의 승리일까? 연예계라는 커다란 세계에서 실력과 트래픽은 어떤 역할을 하고 또한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