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성 스타들의 둔황한푸(敦煌汉服 돈황한복) 스타일링
청순한 류이페이(刘亦菲 유역비),
꿈과 환상의 자오루스(赵露思 조로사), 그리고
예상을 뛰어넘는 아름다움의 탄송윈(谭松韵 담송운)
"둔황(敦煌 돈황) 스타일이 유행하고, 중국 연예계 여성 스타들이 잇달아 둔황(敦煌) 스타일에 도전하고 있다. 자오루스(赵露思 조로사), 양차오웨(杨超越 양초월), 탄송윈(谭松韵 담송운), 류이페이(刘亦菲 유역비) 등등 서로 다른 운치를 펼쳐 냈으며, 왕추란(王楚然 왕초연)의 다양한 컬러의 배색은 놀라움을 안겨주고, 하니커즈(哈妮克孜, Hani Kyzy)는 패션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한푸(汉服 한복) 문화가 점점 더 유행을 한 이후, 이국적인 풍격을 지닌 둔황(敦煌) 스타일 또한 과소평가 해서는 안될만큼 떠올랐다. 특히 중국 연예계 여성 스타들에게 더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만큼 한 동안 중국 연예계 내에서 적지않은 스타들이 도전에 나서고 있으며, 이는 네티즌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 敦煌汉服[dūnhuáng hànfú] - 돈황한복
돈황한푸(敦煌汉服)는 일종의 선명한 색상의 한복(汉服)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그 디자인의 영감은 둔황문화(敦煌文化)에서 비롯됐다. 이러한 문화는 진나라 전 시기(前秦时期)에서 기원됐으며, 북위시대(北魏时代)에 이르러 한문화(汉文化) 요소와 융합되기 시작했다.
둔황한푸(敦煌汉服)의 특징은 주로 그 스타일과 배색에서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중국 전통의 넓은 소매의 긴 적삼의 한복(汉服)과는 달리 둔황한푸(敦煌汉服)의 디자인은 더욱 슬림하고 소매가 좁으며, 팔 양쪽에 리본을 포인트로 하는 경우가 많고, 원단이 얇고 가벼워 입고 있는 사람이 마치 선녀와도 같은 느낌을 안겨준다.
** 한복(韩服)과 한복(汉服)
한복(韩服)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 한국(韩国)의 전통적인 한복(韩服)을 말하며, 한푸(汉服 한복)는 한민족(汉民族)의 전통 복식으로, 또한 이관(衣冠 의관), 이샹(衣裳 의상), 한좡(汉装 한장)으로 부른다.
첫 번째는 바로 자오루스(조로사)이다. 그녀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흑역사, 뚱뚱함, 큰 머리 등을 떠올리지만, 둔황(敦煌) 스타일 아래 그녀는 오히려 사람들에게 또 다른 면을 펼쳐 보이고 있다. 사실 그녀는 또한 비길데 없는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달빛 아래 그림자에 맞춰 춤을 추는 그녀의 아름다움은 눈부시며, 몽환적이고, 또한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달빛 아래 해초와도 같은 긴 머리와 옥과도 같이 하얀 피부 등 모두가 그녀의 아름다움에 대해 대신 말해주고 있다.
설령 카메라의 필터를 벗겨낸다 해도 그녀는 또한 그 아름다움을 절대로 잃지 않고 있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정취가 가득한 몸매 아래 한 손에 들어올 것 같은 허리, 거기에 천하를 내려보는 듯한 눈빛까지 모두가 그녀의 도도한 아름다움을 펼쳐내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실력으로 모든 유언비어를 물리쳤다. 이렇게 밝은 달빛이 그녀의 몸을 비추듯, 그녀는 승리를 위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중국 연예계에서 절세미녀를 말하자면, 선녀누나(神仙姐姐) 류이페이(유역비)를 빼고는 이야기할 수 없다. 설령 그녀가 최근 몇 년간 작품이 그리 많지 않다고는 하지만, 중국 연예계에서 어떠한 행사가 있으면 그녀는 물론 빠지지 않는다. 그리고 그녀의 비주얼은 결코 실망을 안겨준적이 없다. 심플하면서도 우아하며, 순수하면서도 위엄이 있어 이미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하지만 사람들은 항상 다면적이다.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것 또한 아름답고, 강렬하게 묘사하고 있는 것 또한 나쁘지 않다고 여긴다. 단지 그녀이 이러한 모습에서 조금은 당조(唐朝) 시절에 더 가깝게 느껴진다. 물론 둔황(敦煌)의 아름다움 자체 또한 대당성세(大唐盛世) 시기의 풍경이라 하겠다.
양차오웨(양초월)는 데뷔 이래 줄곧하여 좋은 자원이 이어지고 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단점을 잘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연기의 길을 선택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연기력을 갈고 닦을 만한 시간이 부족했다. 그래서 였을까 이전 그녀는 비참할 정도로 많은 욕을 먹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 정말 많이 총명해 졌다. 그리고 바이웨광(白月光 백월광, 아련하고 맑은 첫사랑)의 노선을 선택한 것이 오히려 더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바이웨광(白月光)이라 할지라도 외모에 따라 달리 보인다. 지금 중국 연예계에는 장즈시(张芷溪 장지계), 양차오웨(杨超越 영초월), 천두링(陈都灵 진도령) 등 3대 바이웨광(白月光)이 있고, 그녀들 모두 눈부신 비주얼을 갖고 있다. 그 중 양차오웨가 요 몇년간 가장 잘한 일은 바로 자신의 비주얼을 극대화한 것이다. 그녀의 사진이 매번 공개될 때마다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둔황(敦煌) 열풍에서 그녀 또한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하지만 전체적인 느낌을 볼 때 그녀는 이번 색상의 선택에 있어 조금은 부족해 보인다. 너무 소박하여 그녀의 아름다움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며, 오히려 조금은 밋밋해 보인다. 만약 좀 더 다양한 색채가 어우러지고 있다면, 더 놀라울 정도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었을 것만 같다.
중국 여성 스타 중 둔황페이톈(敦煌飞天 돈황비천, 벽화 속의 하늘을 나는 선녀) 이미지를 시도한 이들이 적지 않다고는 하지만, 탄송윈(담송운)의 이번 시도는 모두의 기대를 뛰어 넘었다. 사랑스럽고 날렵하며 그 아름다움은 경이로워 마치 또 다른 둔황(敦煌)의 스타일을 보는 것만 같다.
그녀가 이번 선택은 정말 잘 했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이 스타일은 정말 그녀에게 너무나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동그란 얼굴에 크지않은 키까지 더해지면 뚱뚱하고 둥근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지만, 그녀는 절대 그렇지 않다. 이러한 스타일링이 그녀의 몸과 너무나 잘 어우러져 '아나다자(婀娜多姿, 자태가 우아하고 매혹적이다)'라는 단어가 마치 그녀를 위해 맞춤제작된 것만 같다.
그리고 이미지 전체 또한 심플하면서도 우아할 뿐만 아니라, 연청색은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예술적인 컨셉으로 잘 승화시키고 있으며, 그녀 몸 전체 컬러와도 잘 어울려 아름다움은 더욱 고급스럽고, 놀라우며, 또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있다.
얼마 전 종치우제(中秋节 중추절)에 많은 여성스타들이 둥근 보름달을 틈타 한푸(汉服)를 입은 아름다운 사진들을 공유했다. 그 중 왕추란(왕초연)은 색다른 접근 방식으로 둔황페이톈(敦煌飞天)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녀의 몸에서 다양한 컬러의 배색을 보인 것은 이번 처음으로, 그녀에게서 확실히 다른 운치를 엿볼 수 있다.
왕추란의 아름다운 비주얼은 중국 연예계 내에서도 단연 손꼽힌다. 그래서 그녀는 데뷔한 이래 줄곧하여 좋은 자원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그녀가 시나리오를 선택하는 능력은 아직 조금은 부족한것 같다. 그래서 그녀가 데뷔한 이후 오랜시간 동안 적지않은 흑역사를 쌓아 왔다. 하지만 그녀의 아름다움은 그 누구도 부정하지 못한다.
■ 관련된 이야기
- 자오루스(조로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캐릭터 "그웬" 코스프레
- 종종 화제로 떠오르는 "직각 어깨", 탄송윈(담송운) 블랙드레스로 우아한 쇄골라인 드러내
- 류이페이(유역비) 파리 패션위크에 깜짝 등장해 쇼 관람, 모던하고 또한 패셔너블한 이미지
어렴풋한 달빛 아래에서 미인을 보면 볼수록 더욱 아름답게 다가오며, 왕추란 또한 마찬가지로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보이고 있다. 그녀의 외모는 원래부터 빛을 발하고 있다.그리고 이러한 촬영 방법은 보는 이들에게 그녀의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을 더욱 깊게 만들어 주고 있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마음에 감동을 안겨주고, 그 고결함은 범하기 어렵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마치 속세의 음식을 먹지 않을 것만 같은 느낌으로 다가온다.
누가 둔황(敦煌) 패션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가에 대해 말하자면, 하니커즈(Hani Kyzy)는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광활한 사막에 외로이 피어오르는 연기 아래, 사랑하는 한 여성이 온 몸에 다양한 색채로 사막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냈다. 그녀의 이런 사랑스러운 모습은 수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고, 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위와 같은 여러가지 스타일과 중국의 여성 스타들을 통해 그녀들 모두 그녀들만의 독특한 매력과 스타일을 갖고 있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녀들의 하나 하나 다른 시도는 또한 그녀들의 또 다른 자신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현대의 "飞天女神 비천여신, 하늘을 나는 여신"은 얌전한 처녀처럼 조용하거나, 혹은 토끼처럼 민첩하게 움직이거나 상관없이 모두 고전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일종의 해석이자 전승이다.
'스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란디(이란적), 왕추란(왕초연), 하니커즈(Hani Kyzy)를 보면 진정한 신장(新疆) 미인의 최고 수준을 알 수 있다 (8) | 2024.09.26 |
---|---|
탕옌(당언) 파리 패션위크에 깜짝 등장, 새로운 차원의 패션 연출 (4) | 2024.09.25 |
45살 천챠오언(진교은), 9살 어린 왕자 아이룬(Alan)과 말레이시아에서 조용히 결혼식 치뤄, 셰나(사나)의 66666.66위안 축의금에 네티즌들 멘탈 붕괴 (9) | 2024.09.23 |
위정(우정)의 사대화단(四大花旦) 리스트 중국 연예계 뒤흔들어 (9) | 2024.09.21 |
황샤오밍(황효명), 예커(엽가)와의 사랑 공식 선언! (2) | 2024.09.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