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장비천(장벽신)이 주제곡을 부르고 나타(哪吒, Ne Zha)는 또 기록을 경신했다

by 태권v22 2025. 3. 9.
반응형
728x170

장비천(张碧晨 장벽신)이 주제곡을 부르고
나타(哪吒, Ne Zha)는 또 기록을 경신했다
박스오피스 148억위안(약 2조 9,613억원) 돌파!
OST의 여왕으로서 장비천의 성공 기록

 

3월 8일 애니메이션 영화 《哪吒之魔童闹海 나타지마동뇨해, 나타 2》가 놀라운 박스오피스 성적으로 중국 영화사상 여러 항목에서 기록을 경신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이 영화는 개봉한 이래 계속하여 중국 영화사 기록을 깨나가고 있다. 영화 관객 수가 3억 4천만명을 넘어섰고,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148억위안(약 20억 4천만달러, 약 2조 9,613억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애니메이션 영화 박스오피스 챔피언에 올라섰으며, 이는 글로벌 영화사 박스오피스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는 것이다.

이 영화는 나타IP(Nezha IP)를 통해 중국 신화의 핵심을 재 구성한 것으로, "不模仿别人,不重复自己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않고, 자신을 반복하지 않는다"라는 창작의 정신으로, 할리우드가 독점하고 있는 구조를 깨고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산업을 새로운 차원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끌어올린 것이다.

 

728x90

그리고 그 뒤에는 가수 장비천(장벽신, Diamond)의 노래가 영화에 독특한 색채를 더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영화가 인기리에 상영을 이어가고 있음에 따라 장비천의 노래 소리가 다시 들려왔고, 나타(哪吒)의 전설적인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박스오피스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다.

 

감독 쟈오쯔(饺子 교자)는 장비천의 노래가 캐릭터에 입체적인 생명력을 불어 넣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두 사람이 《哪吒3, 나타 3》에서 계속하여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장비천은 sns를 통해 제작진의 장인정신에 경의를 표하며 시리즈 창작에 참여하는 것은 그녀의 가수 생애에서 영광스러운 순간이라고 말했다.

 

 

장비천은 2019년 《哪吒之魔童降世 나타지마동강세》의 엔딩곡 《今后我与自己流浪 금후아여자기유랑》를 부르면서 부터 나타(哪吒) 시리즈와 깊은 인연을 맺었고, 그녀의 관통력있는 목소리는 운명에 맞서 싸우는 나타(哪吒)의 고독감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2025년 《哪吒之魔童闹海 나타지마동뇨해》에서 그녀는 재차 주제곡 《在故事的最终 재고사적최종》을 불렀고, 그녀의 따뜻한 목소리는 나타(哪吒)와 어머니 은부인(殷夫人) 사이의 애정 어린 유대감을 표현하며 영화 감정표현의 "第二声道, 두 번째 채널"이 됐다.

 

 

장비천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입을 열어 《哪吒2, 나타 2》의 주제곡을 부르는 순간, 음악계 전체가 마치 봉인 깨지는 듯한 소리를 듣는 것만 같았다. 이 OST의 여왕은 독특한 목소리로 데이터 창공을 뚫으며 업로드 8시간 만에 전체 인터넷에서 클릭량 1억 뷰를 돌파했고, 5대 음악 플랫폼에서 1위를 차지하며 디지털 음악 시대에 "입을 열면 곧 대박"이라는 신화를 이어갔다.

 

 

장비천의 목소리는 마치 정밀하게 조율된 음향의 무기와도 같다. 《凉凉 량량》에서는 삼생삼세(三生三世)의 애절함으로 변했고, 《光的方向 광적방향》에서는 하는을 찌르는 힘있는 느낌을 뿜어냈다. 버클리 음악 대학을 졸업한 그녀는 소리의 연금술에 능숙하여 언제나 음표를 영화의 영혼에 맞는 날카로운 검으로 주조해 냈다.

 

그리고 《哪吒2, 나타 2》의 주제곡 녹음 현장에서 그녀는 보컬 트랙을 애니메이션 스토리 보드와 동기화 해서 재생해 달라는 요청을 했고, 각각의 전음(转音) 모두 캐릭터 감정 전환의 0.1초 간격으로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도록 했다.

 

 

음악 프로듀서 탄쉬안(谭旋 담선)은 장비천이 《破茧 파견》을 녹음할 때 "三轨叠加, 세 트랙의 중첩"이라는 독특한 기술을 만들어 냈다고 밝혔다. 주요 멜로디 부분은 마치 타오르는 뜨거운 불과도 같고, 멜로디에 화음을 넣는 부분에서는 심해의 겉으로는 조용하지만 아래로는 조수가 밀려오는 것과 같으며, 노래하는 부분은 마치 가장 높은 하늘에서 불어오는 바람과도 같다. 이러한 세 객의 음파가 어우러져 편곡 속에서 입체적인 우주의 신화를 교차시켜 만들어 낸다. 이러한 기술적인 창법은 그녀의 OST 작품에 극장급 음장(Sound field) 체험을 하게 해준다.

 

 

哪吒2, 나타 2》 주제곡이 공개된 당일, 빌리빌리(BiliBili)에서 2차 창작 동영상이 분당 37개의 속도로 급증했으며, 더우인(抖音, TicTok)에서의 관련 주제 조회수는 48시간 만에 20억 건을 돌파했다. 이러한 데이터 쓰나미 뒤에는 Z세대의음악 전파의 기본적인 논릭 숨겨져 있다. 후렴 부분의 "我命由我不由天, 나의 운명은 내 손에 달려있다"는 영화 속의 명 대사에서 따온 것으로 감정을 잘 살려냈을 뿐만 아니라,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마들어 냈다. 그리고 전주 부분에서는 전자 고쟁의 음색을 융합하여 전통과 현대의 충돌 속에서 젊은이들의 청각 신경을 활성화 해주고 있다.

 

 

왕이윈 음악(网易云音乐,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의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노래의 댓글창에 "国漫崛起, 우뚝 솟아오른 중국 애니메이션"이라는 용어가 892차례 등장했고, "电影院二刷, 영화관에서 두 번 관람"이라는 언급률이 64%에 달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영상과 음향이 통합된 몰입형 경험은 OST의 홍보 패러다임을 재 창조해 내고 있다.

 

장비천의 노래소리가 풍화륜(风火轮)을 타고 있는 나타(哪吒)의 모습과 겹쳐졌을 때, 관객들이 구매한 것은 영화 티켓일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음악의 세계로 가는 티켓이기도 하다.

 

 

광셴 미디어(光线传媒, ENLIGHT MEDIA)의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哪吒2, 나타 2》에서 음악 예산이 차지하는 비율은 12%로 늘어나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역사상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러한 수치는 영화음악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보여준다. OST는 더 이상 영화의 파생 상품이 아니라 IP 우주를 구축하는 핵심 구성 요소라는 것이다. 이렇게 장비천이 목소리로 풀어낸 것은 스크린 안팎을 연결하는 서사 통로가 되고 있다.

반응형

 

할리우드에서 한스 짐머(Hans Zimmer)는 사운드트랙을 이용해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 감독 영화에 시간과 공간적 프리즘을 만들어 냈고, 이제 중화권에서 장비천은 노래를 통해 중국 애니메이션에 영혼을 불어넣고 있다. 《哪吒2, 나타 2》 음악 앨범 실물 버전의 예약 판매량이 50만장을 돌파했고, 이는 고품질의 OST가 이미 독립적인 상업적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영화 팬들이 바이밀 레코드(Vinyl Record)를 소장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는 가운데, 중국 영화 산업은 마침내 건전한 경제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완성했다.


■ 관련된 이야기

 

장비천(장벽신)이 부른 애니메이션 《哪吒之魔童闹海 나타지마동뇨해, 나타 2》 엔딩곡 《在故

장비천(张碧晨 장벽신)의 《在故事的最终 재고사적최종》 MV보기 및 mp3 애니메이션 《哪吒之魔童闹海 나...

blog.naver.com

 

데이터 정점에 서서 되돌아 보면, 장비천의 기록 경신 여정은 나타(哪吒)가 세상으로 도약하기 위해 거쳐야하는 시련과도 같다. 매번 음파의 진동은 중국 OST의 경계를 재구축하고 있으며, 모든 히트곡은 영상과 음성을 통합하는 새로운 채널을 열어가고 있다. 영화의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 관객들의 귀에 맴도는 멜로디들이 문화 산업의 게임 규칙을 조용히 바꿔 나가고 있다.

 

이것은 아마도 스크린에서 나타(哪吒)가 다시 태어나고, 스크린 밖에서의 음악 신화는 여전히 계속 쓰어지고 있는 최고의 시대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