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이야기

중국 현대자동차 생산중지 풍파, 현대자동차 중국 내 생산중지는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by 태권v22 2017. 8. 31.
반응형
728x170



중국 현대자동차 생산중지 풍파

현대자동차 중국 내 생산중지는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5년 연속 백만대의 차량을 판매하는 문턱을 넘어온 베이징현대(北京现代), 올해의 자동차 시장은 급작스럽게 바뀌어 전개되었다. 8월 29일 베이징현대는 공급업체의 대금 미납이 드러났고, 4개의 공장 모두가 전면 생산중지의 소식이 들려왔다.

그렇다면 현대자동차의 중국엣 생산중지 풍파는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2017 중국 현대자동차 생산중지 풍파

8월 30일 베이징현대측은 4개의 공장 모두 이미 속속 생산 재개에 들어가고 있다고 했으나

부채의 문제에 대해서는 계속하여 교섭중이라고 밝혔다.

전국 상공회의소(工商业联合会 공상업연합회) 자동차 판매상 상인연합회 전문고문 옌징후이(颜景辉 안경휘)

부채로 인하여 야기된 생산중지 풍파는 베이징현대가 현재 위기의 처지에 놓인것이 반영됐다고 여기고 있다.


현대자동차 생산중지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올해 들어 베이징현대의 판매량이 절벽식 하강을 나타냈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는 판매량 하강을 야기한 영향중의 단지 하나의 원인이며,

생산품의 지연과 제품능력의 부족이 핵심 요인이다.

어떻게 중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적절히 공급을 할것이가,

어떻게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것인가 등의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난제에 베이징현대는 현재 봉착해 있다.


현재 중국 민간인들의 자발적인 보이콧 활동은 현대자동차를 포함하여

롯데마트 등 한국의 재중 다국적 그룹의 업무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있다.

중국은 일찌기 현대자동차의 최대 시장이었으며, 한때 그룹차원에서 세계 총판매량의 4분의 1을 차지했다.

그리고 올 4월~6월 현대자동차 중국 공장의 판매량은 64%가 감소해 10.5만대에 그쳤다.



현대자동차의 주가는 어제(8월 30일) 저가로 시작하여 하락세를 보였고

하락폭은 한때 2%를 넘어서기도 했다.

한국 현대자동차의 2사분기 이윤은 "반토막" 나버렸고, 14분기 연속하여 부진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주요원인은 세계 최대의 시장인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량의 64% 폭락에 있다.


한국 현제의 매스컴 보도에 의하면, 베이징현대와 현지 공급업체의 미결제 대금은

1,700만 달러에 달한다고 했다.

비단 중국의 실적에 타격을 입은것 뿐만아니라 전세계 제2대 시장인 미국의 부진도 한몫했다.

현대그룹은 또한 강력한 적수인 닛산과 도요타의 경재에도 직면해 있다.



8월 31일 운부시각망(云浮时刻网) 보도내용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