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제 55회 타이완 금마장(金马奖) "타이두(台独, 타이완 독립운동)" 소란, 공리는 시상 거절

by 태권v22 2018. 11. 18.
반응형
728x170

타이완 금마장(金马奖) "타이두(台独, 타이완 독립운동)" 소란

공리(巩俐)는 시상 거절

리안(李安 이안) "그녀는 심사위원들과 함께

앉아있는 것을 더 원하고 있습니다"



11월 17일 저녁, 제55회 금마장(金马奖)이 타이베이(台北)에서 거행됐다. 시상식의 에필로그에서 금마 위원회 위원장 리안(이안)은 무대에 올라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그는 무대 아래 앉아있는 공리(巩俐)에게 "공리, 당신은 무대에 올라 나와 함께 수상하지 않을 건가요? 당신은 당신의 동료들과 함께 앉아있기를 더 원하고 있는 건가요?"라고 물었고, 그래도 공리는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았다.

공식적인 절차에서는 원래 리안공리가 함께 무대에 올라 최우수영화상을 수상하는 것이었다.


[Táidú]

"台湾独立运动(타이완 독립운동)"의 준말


리안(李安 이안)은 무대에 올라 최우수영화상을 수상했다



제 55회 금마장(金马奖)의 최우수 작품은 후보(胡波 호파)의 유작

《大象席地而坐 대상석지이좌, 코끼리는 앉아있다가 수상했으며,

이것은 또한 시상식 만회(晚会)의 마지막 상 이었다.

수상식이 끝난 후 리안은 무대뒤 매스컴과의 인터뷰를 했고,

한 매스컴은 "공리는 무엇때문에 무대에 올라 수상하지 않은 것인가?"의

폭발성 질문을 했으며, 리안

"그녀는 그들(심사위원들)과 함께 앉아있기를 원했습니다.

이 두주일 동안은 계속해서 매우 서로가 잘지내 왔습니다.

오늘 저는 그들이 훨씬전에 결과를 알고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무대밑에 앉아있기로 결정을 한 겁니다.

제가 무대에 오르기 전 그들은 저에게 이 일에 대해 이야기했고

저는 제가 하고싶은 말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공리(巩俐)는 원래 리안(李安)과 함께 수상할 예정이었지만

무대에 오르지 않고 객석에 앉아있다


리안은 이어 인터뷰에서 "우리는 예술을 논하기를 희망합니다.

어떠한 정치적인 사건 혹은 기타 다른것들에게 방해받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예술은 매우 순수한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께서 존중해주기를 원하고 있으며,

그래야만 금마장이 오늘과 같은 성과를 얻을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 95% 이상의 영화인들이 모두 참석했고,

중국어권에서는 이러한 영화축전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마는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무게감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영화인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존중해 줄것을

부탁드립니다."고 덧붙였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