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이야기

칭화대학(청화대학)에서 바둑을 선택과목으로 택했다? 커제 F학점 받지 않기를 희망

by 태권v22 2020. 2. 19.
반응형
728x170

칭화대학(清华大学 청화대학)에서 바둑을 선택과목으로 택했다?

커제(柯洁 가결) F학점 받지 않기를 희망

네티즌 "교수님은 당신에게 어떻게 수업을 하실까요?"



지난해  칭화따쉬에(清华大学 청화대학)에 입학한 이후 커제(가결)의 대학생활은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2월 18일 네티즌과 소통을 하던 중 커제는 바둑을 선택과목으로 택했다는 소문에 대해 입증하며 시험을 순조롭게 잘 봤으면 좋겠다고 했다. 커제의 이러한 엄살에 대해 네티즌들은 농담조로 교수님이 어떻게 수업을 하는가에 대한 물음이 이어졌다.

작년 5월 커제는 칭화대학의 입학자격을 얻었다. 중국 교육부가 발표한 《关于同意清华大学等85所高校2019年保送录取运动员的通知 85개 고교 2019년 운동선수 추천 합격에 대한 칭화대학 등 동의에 관한 통지》에서 894명의 시험 면제 입학명단을 발표했고, 커제는 그 중 명단에 포함됐다. 이후 7월 커제는 칭화대학의 입학통지서를 받았고, 그는 이 기쁜 소식을 네티즌에게 알리며 공유했다. 커제는 경제, 금융관리(工商管理 공상관리)를 전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칭화대학에 커제에게는 또한 두명의 월드챔피언인 선배가 있으며

그들은 바로 구리(古力 고력)과 장웨이제(江维杰 유걸)이다.

그 중 구리는 2015년에 입학하여 사학과(历史系)를 전공하고 있으며

장웨이제는 2017년에 입학하여

경제관리대학(经济管理学院)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왜 공상관리(工商管理)를 선택했느냐는 질문에 커제

칭화대학에서 추천한 것이 바로 이 전공이었으며

자신은 그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코믹스런 대답을 내놨었다.





물론 커제의 전공에 대해 네티즌들은 신경쓰지 않았고

오직 관심은 그가 과연 바둑동아리에 가입할 것인지 등

그의 학교 생활에만 관심이 쏠렷다.

그가 바둑동아리에 들었는지에 대해서는 현재 알수가 없다.

다만 정확한 것은 커제가 바둑을 선택과목으로 택했다는 것이다.

커제가 2월 18일 웨이보를 업로드한 이후

한 네티즌은 "듣기에 바둑을 선택과목으로 택했다고 하는데

과연 교수님은 수업을 어떻게 할까요?"라고 댓글을 달았다.



커제(柯洁) 웨이버 캡쳐


还有没睡的朋友嘛!!!一想到明天有早课 有点睡不着

아직 잠들지 않은 친구가 있나요!!!

내일 아침일찍 수업이 있다고 생각하니

잠이 오지 않습니다



는 이에대해 "욕하지 말고 꾸짖지 마세요,

저를 그냥 냅두세요."라며

정면으로 대응하며 대답했다.

커제의 대답으로 볼때 그는 확실히 바둑을 선택과목으로

택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네대해 네티즌은 "바둑 수업을 들으며

바둑 교수님에게 바둑을 가르치는 건가요? 당신 정말 대단하네요.",

"좀 엉뚱하단 생각이 드네요,

당신은 수업을 들으러 가나요,

아니면 교수님께 수업을 가르치러 가나요?" 등등

약간은 비꼬는 듯한 농담의 댓글을 달았다.

또한 한 네티즌은 "예지(睿智, 슬기롭고 지혜롭)"롭다며

커제는 학점을 따기위해 선택했을 것이라고

댓글을 달기도 했다.





올해 23살인 커제(柯洁)는

중국 바둑계에서 대표적인 인물이라 할수있으며,

여러차례에 거쳐 월드챔피언에 올랐고

작년 8월에는 "치셩(棋圣 기성, 바둑의 명인)"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리고 올 1월 "제 8회 CCTV 새해맞이 한중일 바둑 패왕전" 결승에서

커제는 백돌을 쥐고 한국의 박정환 9단에게  중반 패하며

한중일 바둑 패왕전에서 2위를 차지했다.


커제가 칭호대학에서 선택과목으로 바둑을 택한 이유는

그 자신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바둑을 가르키는 교수님을 보면서 그는 과연

어떠한 마음으로 교수님을 대할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