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

린이롄(임억련)의 영화 '기억대사(记忆大师)' 기억주제곡 '아불능망기니(我不能忘记你)' MV

by 태권v22 2017. 4. 18.
반응형
728x170

린이롄(林忆莲 임억련)의 '아불능망기니(我不能忘记你)'

영화 '기억대사(记忆大师)' 기억 주제곡


영화 '기억대사(记忆大师)'가 오늘(4월 18일) 영화의 기억주제곡 '아불능망기니(我不能忘记你)'의 음원 및 MV를 공개했다. 얼마전 "가수(歌手)"에서 "가왕"의 칭호를 획득한 린이롄(임억련)이 온 힘을 기울여 노래했다. 이 노래는 린이롄이 인기가수상을 수상한 이후 4년만에 첫 발표하는 신곡이라고 한다.

이번 발표한 영화의 기억주제곡 '아불능망기니(我不能忘记你)'는 노래의 제목에서 드러나듯이 인물간의 감정에 대한 결연한 결심을 이야기한다. 노래 중 "一次是一辈子,现在才是开始(한번은 한평생이고, 지금이 시작이야)"라는 가사를 보면 진실하고 깊은 사랑을 잊지 않는다는 결심을 전달하고 있다. MV는 황보(黄渤 황발)와 쉬징레이(徐静蕾 서정뢰)가 연기하는 장펑(江丰 강풍)장다이천(张代晨 장대신) 부부 두 사람의 감정을 주선으로 하고 있으며, 그들이 만남에서 부터 서로 알아가고 다시 감정이 벌어지는 장면을 담고있다. MV는 흑백의 화면으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며 나타내고 있다.



이 이외에 MV는 이야기를 서술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황보, 쉬징레이, 쉬웨이닝(许玮甯 허위녕), 왕전얼(王真儿 왕진아) 등 몇사람 사이의 감정관계가 한곳으로 연결되어 있다. 남녀 주인공을 제외하고 산산조각이 난 관계를 개선하고 회복하여 결혼을 하려고 하며, 쉬웨이닝왕전얼이 마치 황보와 함께 복잡한 감정의 갈등인 있는것으로 보이고, 이는 또한 보는이들의 의문을 일으킨다.

영화 '기억대사(记忆大师)'는 근심과 걱정 이외에 갈등의 요소를 가미하고 있다. 황보쉬징레이는 부부로 처음 연기하는 것으로 MV 또한 두 사람의 만남에서 부터 헤어짐 까지의 장면을 특별하게 처리하였다. 흑백의 화면으로 두 사람의 지난날의 기억을 간결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이들의 첫 만남의 장면에선 보는이들에게 잔잔한 미소를 떠올리게 한다.

결혼 후 평범한 생활속에서 또한 두 사람의 갈등은 계속하여 오르고, 이는 기억수술을 야기하게 되며, 기억수술은 일련의 뒤얽히고 복잡한 이야기를 가져오게 된다.


영화의 기억주제곡 '아불능망기니(我不能忘记你)'의 곡이 의의가 있는것은, 유명음악인 량차오보(梁翘柏 양교백)와 인기가요상의 작사가 리차오쑝(李焯雄 이작웅)이 함께 손을잡고 작업했다는 것이다.


▒ 가사보기


我不能忘记你

아불능망기니


作曲:梁翘柏

作词:李焯雄

演唱:林忆莲

노래 : 린이롄(임억련, Sandy Lam)



我和你的过往

要用什么交换

难道怀疑就可以推翻

我们都受过伤

那是勋章 痛但灿烂

被遗落的时光

被废弃的答案

心是无人之地的沧桑

被讪笑的不堪

种种不甘 来回碰撞

你不说难 我不怕难

我不能忘记你

不放心的是你

这颤动的心

还需要什么 证明

不可以忘记你

一切在所不惜

过去不能抹去

你是我的证据

如果没有遇上

我们会在何方

不信偶然把必然翻转

不被了解的伤

种种不甘 来回碰撞

我不勇敢 为你勇敢

我不能忘记你

现在才是开始

这颤动的心

还需要什么 证明

不可以忘记你

一切在所不惜

过去不能抹去

你是我的证据

我不能没有你

任时间轮番更替

早已二合为一

还需要怎样 爱的证明

我要这样的 记住你

重来我也会愿意

一次是一辈子

现在 才是开始

一次是一辈子

现在 才是开始



我不能忘记你[wǒ bùnéng wàngjì nǐ]

난 당신을 잊을 수가 없어요.

  


▶ MV보기


* 음원(mp3)을 원하시는 분은 비밀댓글로 메일주소를 남겨 주세요.



이 블로그에서 또다른 '기억대사' 주제곡을 찾아보세요.

바로가기 "디마시(Dimash)의 영화 '기억대사(记忆大师)'주제곡 '나부주적기억(拿不走的记忆)' MV"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