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쯔(杨子 양자)의 '외과풍운(外科风云)' 주제곡

'습광(拾光)' MV 의사들의 깊은 마음을 노래하다


주주(朱朱) 극본, 리쑤에(李雪 이설) 연출의 의학드라마 '외과풍운(外科风云)'이 이미 지난 17일 방송을시작했다. 이어 발표된 왕슈이(王姝旖 왕주의) 작사 작곡으로 양쯔(양자)가 노래한 주제곡 '습광(拾光)'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선율로 시청자들과 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이 노래는 드라마 '외과풍운(外科风云)'에 맞춰 맞춤제작한 곡으로, 가사는 매우 깊은 함축된 의미를 갖고 있으며, 가수 양쯔의 호소력있는 목소리로 의사들의 사랑과 원망, 그리고 슬픔과 기쁨을 남김없이 드러냈다.

드라마 '외과풍운(外科风云)'은 생사를 마주하고 겨루는 병원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젊은 의사들의 이성과 현실간의 균형을 찾아가고, 한걸음한걸음 성장하며 변화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주제곡 '습광(拾光)'은 드라마 '외과풍운(外科风云)'의 정신적인 핵심을 받아들여, 극중 인물의 파란만장한 운명아래 의사 개인 마음의 참뜻을 드러냈다. 가수들은 노래를 표현하는데 있어 감정을 매우 중요시 한다. 이 곡에서 양쯔는 평범하지 않은 노래 실력과 힘있는 감정의 표현력으로 노래중에 숨겨져 있는 운명의 갈등을 완벽하게 표현해 냈으며, 주인공이 죽음과 마주했을 때 어찌해볼 방법이 없음에도 꿋꿋하게 지켜나아가는 것을 감동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노래는 비록 슬픔을 안고있지만 곳곳에 광명과 희망을 드러내고 있으며, 양쯔의 자못 질감있는 목소리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사람의 마음을 흔들며 감동시킨다.



가수 양쯔가 풍부하게 갖고있는 자성적인 목소리의 선을 따라 주인공의 감정과 운명이 부드럽고 섬세하게 나타나며, 듣는이들의 심금을 울린다. 주제곡 '습광(拾光)'의 음악 형식은 드라마 '외과풍운(外科风云)' 이야기의 핵심을 나타내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긴 여운을 남겨준다. 그리고 주제곡 '습광(拾光)'은 사람들이 경험했던 슬픔과 기쁨의 시간을 모두 들려주고 있다.


▒ 가사보기


拾光

습광


作词:王姝旖

作曲:王姝旖

演唱:杨子

노래 : 양쯔(양자)



好久不见

虽然这是我们第一次相遇


我看见阳光落在我左边

你的影子在右边


你说笑一笑啊

让我把阳光照进你的旅途


你说你懂我吗

我要寻找那不再交替的时光


看 那阳光

阳光洒落在脸上

暖暖地融化了心里的冰

变成泪水流下来


当 我转身

你依然在守候吗

什么什么都不说

春天的叶子淡然了风霜


你说笑一笑啊

让我把阳光照进你的旅途


你说你懂我吗

我要寻找那不再交替的时光


看 那阳光

阳光洒落在脸上

暖暖地融化了心里的冰

变成泪水流下来


当 我转身

你依然在守候吗

什么什么都不说

春天的叶子淡然了风霜



 拾光[shíguāng]

잃어버린 시간을 다시 되돌리다.

  


▶ MV보기


음원(mp3)을 원하시는 분들은 비밀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태권v22

중국의 이슈, 중국연예소식, 중국어 공부하기 등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