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흰머리카락이 나는 이유와 이를 감소시키는 방법

by 태권v22 2017. 5. 22.
반응형
728x170

흰머리카락이 나는 이유와 간단하고 건강하게

흰머리카락 감소시키는 방법



유연하고 아름다운 검은머리를 갖는것이 모든 여인들의 꿈이다. 하지만 현대사회의 리듬은 매우 빠르게 흘러가고, 불규칙한 식습관에 평소에 철야를 하거나 일로 인하여 지나치게 큰 스트레스 등등의 이유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생겨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천천히 온통 흰머리카락으로 변해버린다.

흰머리가 나는걸 어떻게 감소시킬까? 이것은 많은 여성들의 고민이며, 또한 최대의 관심이다. 흰머리가 나는걸 감소시키기 위해선 반드시 알고 행해야 할것들이 있다. 우선 먼저 알아야 할것은 흰머리가 왜 자라날까에 대하여 알고 넘어가야 한다.



흰머리가 자라나는건 무슨 원인에서 일까?

하나, 과다한 스트레스

좋지않은 정신적인 요인은 흰머리가 생겨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원인이 된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정신적인 긴장과 피로를 야기하게 된다.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거기에 철야 등으로 인한 수면부족 등은 정상적인 생체리듬에 혼란을 가져오게 되며, 심지어 모발에 영양을 고급하는 혈액에 경련이 발생하기도 하고, 세포 분비의 멜라닌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여 흰머리가 자연스럽게 생겨나고 자라나게 된다.


둘, 영양 불량

모발의 생장은 우리몸의 다른 기관들과 같아 모두 영양을 필요로 한다. 한 연구에서 밝힌 바로는, 단백질의 결핍과 고도의 영양불량은 일찍 흰머리가 생겨나는 원인중의 하나라고 했다. 특히 먹는 음식물중에서 동, 코발트, 철 등의 미량원소 결핍은 흰머리 생성의 주요원인이다. 머리카락의 색소입자에는 이러한 미량원소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만약 장기간 동안 동, 철 등의 무기염료가 결핍되게 되면, 자연스럽게 멜라닌의 합성에 영향을 주어 머리카락이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변하게 된다.


셋, 만성질환

질환, 약물과 유전 등도 역시 머리카락이 흰색으로 변하는데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러한 것들은 머리카락의 정상적인 생장발육을 파괴하거나 혹은 장애물이 된다. 따라서 멜라닌 입자를 만들어 내는 능력을 잃게된다.


넷, 정상적인 생리현상

사람은 자신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나이를 먹게되며,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신진대사와 신체 각 조직들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머리카락 역시 점점 흰색으로 변하여 간다. 이것은 나이먹은 사람들의 자연적인 생리현상이다.


어떻게 해야 흰머리를 감소시킬 수 있을까?

하나,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를 함으로 머리부위의 혈액 흐름을 순조롭게 하고, 혈액순환의 속도를 개선해 줌으로써 머리카락에 자양분을 준다. 둥글고 무딘 빗을 사용하거나, 혹은 직접 손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준다.

매일 잠자기 전과 잠자리에서 일어난 후, 이마에서 부터 시작하여 정수리를 지나 뒤통수까지 매일 약 3분 전후로 마사지를 한다.


둘, 음식의 균형

멜라닌세포는 영양이 결핍된 상황에서는 멜라닌색소를 만들어 머리카락에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물 중에서 철, 동과 B족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물을 되도록 많이 먹는것이 좋다. 예를들어 동물의 간, 목이버섯, 다시마, 견과류, 콩 종류, 우유, 달걀과 푸른잎의 채소 등은 머리카락을 검게하고 또 윤기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셋, 스트레스의 조절

메일 낙관적인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며, 산책을 하고, 부드러운 체조 등 간단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그리고 잠자기 전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는 것 또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볼수 있다.


넷, 염색을 할때에는 질이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

흰머리가 자라나면 많은 사람들은 염색으로 흰머리카락을 감추고자 한다. 염색을 할 때에는 반드시 합격된 제품을 사용해야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 또다른 건강항 이야기를 찾아 보세요.

바로가기 "탈모에 무얼 먹으면 좋을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