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따뜻한 생강차의 놀라운 효능

by 태권v22 2017. 6. 3.
반응형
728x170

따뜻한 생강차의 놀라운 효능



생활속에서 생기는 작은 잔병들은 모두 정상적인 일들에 불과하다. 병에 걸렸다고 해서 서둘러 약을 먹어 치료를 하려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단하게 따뜻한 생강차 한잔으로 해결될 수도 있다.

여기 따뜻한 생강차로 치료할 수 있는 흔한병들을 알아본다.


치주염 : 먼저 아침, 저녁으로 각 1회씩 따뜻한 생강물로 양치를 한다. 만약 인후에 통증이 있다면, 따뜻한 생강물에 약간의 식염을 가미하여 차 대용으로 매일 2~3회 마신다.


얼굴의 암창(暗疮) : 따뜻한 생강물을 이용항 아침과 저녁 각 한차례씩 얼굴을 씻어주며, 지속적으로 60일 전후 씻어내게 되면 암창이 줄어들거나 사라지게 된다. 이 방법으로 주근깨 및 건조성 피부 등에도 역시 상당한 치료효과를 볼수 있다.



구강 궤양 : 따뜻한 생강물로 매일 2~3차례 양치를 한다. 일반적으로 6~9차례 하게되면 궤양면이 사라지게 된다.


충치 : 매일 아침, 저녁에 한차례 따뜻한 생강물로 양치하는것을 잊지말고 실행하며, 아울러 생강차를 물 대용으로 여러차례 마신다. 이같은 방법은 치아를 보호하고, 충치의 예방과 치료에매우 유용하다.


비듬 : 먼저 생강을 이용하여 가볍게 머리카락을 깨끗이 닦아준 후에, 다시 따뜻한 생강물을 이용하여 깨끗이 헹구어 내면 비듬의 예방과 치료에 매우 유용하다. 이 외에 평소 따뜻한 생강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대머리 역시 뚜렷한 치료효과를 볼수 있다.


편두통 : 편두통이 발생하였을때, 따뜻한 생강물에 두손을 담가준다. 대략 15분 전후 담그고 있으면 편두통이 줄어들거나 더 나아가서 사라지기도 한다.


술에 취하였을 때 :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면, 혈액의 소통이 가속되어 체내의 알코올을 소화시켜 준다. 그리고 따뜻한 생강차에 적당량의 벌꿀을 가미하게 되면, 취기가 완화되거나 혹은 없애준다.


발 냄새 : 발을 따뜻한 생강물에 담그고, 이때 약간의 소금과 식초를 섞어준다. 이렇게 발을 담그고 15분 전후의 시간이 흐른 뒤 물기를 닦아내고 탤컴 파우더를 발라주면, 악취를 간단하게 없앨 수 있다.


감기로 인한 두통 : 양 발을 따뜻한 생강물에 복사뼈에 이르기까지 담가준다. 발을 담글때 약간의 소금과 식초를 섞어주고, 발등이 붉은색을 띨때까지 계속하여 따뜻한 물을 더하여 준다. 이 방법으로 풍한(风寒, 찬 기운으로 인해 유발되는 질병) 감기, 두통, 기침 등에 뚜렷한 치료효과를 볼수 있다.


허리 어깨 통증 : 먼저 따뜻한 소금물에 약간의 소금과 식초를 섞어준 후, 수건을 그 물속에 담가준다. 이후 수건의 물기를 짜내고 통증의 부위에 덮어주는 방식으로 여러차례 반복하여 준다. 이 방법은 근육과 뼈를 풀어 햘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통증이 완화된다.


요층증 :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 먼저 따뜻한 생강물로 항문주위를 깨끗이 닦아준 후에, 따뜻한 생강차를 1~2잔 마신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10일 전후 하게되면 곧 치유를 할수 있다.


고혈압 : 혈압이 상승할 때에 따뜻한 생강물에 두 발을 15분 전후로 담가준다. 이렇게 따뜻한 생강물에 두발을 담그게 되면, 반사적으로 혈관 확장을 불러 일으키게 됨에 따라 혈압이 떨어지게 된다.



이 블로그에서 또다른 건강한 이야기를 찾아보세요.

바로가기 "몸의 한기로 인해 홈족인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4종 식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