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여름철 복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할까? 가장 효과적인 복부 다이어트 운동

by 태권v22 2017. 6. 10.
반응형
728x170

여름철 복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할까?

가장 효과적인 복부 다이어트 운동



튀어나온 아랫배는 수많은 여성들을 고민에 빠뜨린다. 겨울에야 옷으로 가릴 수 있다고 하지만 이 무더운 여름엔 어찌할 방법이 없다. 그렇다고 고민만 하고 앉아 있으면 줄어드는 것도 아니고, 야속하게도 점점 더 고민속으로 몰고간다. 그렇다면 어떻게 고민스런 아랫배를 시원스럽게 떼어내버릴 수 있을까? 아래 몇가지 고민의 아랫배를 없애버리는 복부 다이어트에 대하여 함께 나누고자 한다.

여름철의 다이어트 하면 뭐니뭐니 해도 바로 복부 다이어트이다. 더욱이 장시간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은 자칫 잘못하면 건강한 '아줌마 배'가 될지도 모른다.



어떻게하면 빠르게 아랫배의 살들을 떼어낼 수 있을까?


하나, 윗몸일으키기

윗봄일으키기는 비교적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데 좋은 운동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이제 막 시작했다 하더라도 최소한 몇번 정도는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이기도 하다. 윗몸일으키기를 이제 시작했다면, 한번에 10회 전후로 해준 다음, 천천히 그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윗몸일으키기 하는 시간도 점점 늘려가면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아주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그러나 매일하겠다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꼭 필요하다.

윗몸일으키기는 아랫배의 살을 빼는 것과 동시에 다리와 허리의 단련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둘, 항상 아랫배에 힘을 주는 습관을 기른다

불러온 아랫배의 매우 중요한 원인중의 하나는 복부가 계속해서 긴장이 풀려있는 상태로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마치 '튜브'와도 같은 아랫배의 살을 빼고자 한다면, 복부에 힘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서 있거나 앉아 있거나 상관없이 등을 곧게 펴고 있는 자세를 유지하고, 아랫배에 힘을 주어 긴장을 준다. 이러한 자세는 아랫배가 단련이 될 뿐만아니라 머리를 맑게해 정신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셋, 복식호흡

정상적으로 사람들은 모두 흉식호흡을 한다. 이러한 호흡방식은 단지 흉곽의 운동에만 미치며, 호흡이 얕고 또한 불충분하다. 그리고 수면시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모두가 복식호흡을 한다. 이러한 호흡방식은 더많은 산소를 빨아들이며, 복부 또한 보다 큰 단련에 달하게 된다.

복식호흡의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잠을 잘때의 모습으로 바른자세로 천정을 보고 눕는 것만으로도 알수있다. 코로 공기를 충분히 들이쉬고, 3초간을 유지한 후 천천히 입으로 극한에 달할때까지 숨을 내쉰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코로 남은 공기를 전부 내쉰다. 이렇게하면 복부의 확장과 수축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평상시 또한 이러한 방법으로 호흡을 하게되면 아랫배의 살을 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위의 세가지 운동방법을 제외하고, 요가 또한 당신에게 도움을 가져다 준다. 여름철 아랫배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 알아본다.


기본동작

하나, 먼저 양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정강이가 바닥에 닿토록 무릎을 꿇는다. 허벅지와 상반신이 동일 평면상에 이르도록 몸을 곧게 펴고, 이때 양팔은 자연스럽게 수평으로 길게 뻗어준다.


둘, 고개를 숙이고, 동시에 양팔을 몸 앞으로 들어 올렸다 천천히 내려 놓아 양손을 바닥에 내려 놓는다.


셋, 일어선 자세에서 손바닥을 펴고 천천히 앞으로 팽팽이 뻗어준다. 그리고 가슴을 바닥 쪽으로 숙여주며, 이때 다리는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이렇게 계속하여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자세를 유지한다.


넷, 이러한 자세로 1, 2분간 유지한 후에 천천히 몸을 들어올려 처음의 자세로 돌아온다. 몸을 이완시킨 후에 다시 중복하여 연습과 단련을 한다.

이 연습동작을 진행할 때에 복부를 잡아당겨 복부의 근육을 단련시켜 주는 동시에 혈액순환의 촉진에 도움이 되며, 위장을 원할하게 해준다. 주의해야 할점은 식후에 바로 해서는 안되며, 오후의 여가시간 혹은 저녁에 잠자기 전에 하게되면 아랫배의 살을 뗴어내는데 도움이 된다.


운동과 적당한 음식물의 배합

복부 다이어트의 성공을 생각하고 있다면, 음식물의 통제 또한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하겠다. 진저한 음식물의 통제는 음식물의 절제에 달려 있는것이 아니라 하루 세끼의 규칙적인 식사가 필요하다. 적절하게 주식을 줄여 섭취를 하고, 음식물을 오래 씹고 천천히 삼키는 등의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이 외에 매일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하루 8잔의 물은 인체의 신진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양이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 또한 식사량을 적절하게 줄여준다. 다이어트를 하는 많지 않은 시간속에서 운동과 음식물의 효과있는 결합은 빠르게 고민스런 아랫배의 살들을 털어버리는 방법이 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