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을 안먹으면 다이어트가 된다?

이 세가지 손상은 당신을 더 살찌게 한다



많은 사람들은 저녁식사는 다이어트와 연관이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어 늘 저녁을 먹지 않고 입을 봉해버린다. 또한 이러한 방식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여기고 있다. 동시에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 뒤 확실히 살이 빠진 자신을 발견했다고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곤 한다.


이러한 방법이 정말로 살이 빠지는 작용을 하는 것일까?

하지만 자신이 저녁을 먹지 않은 이후 살이 빠졌다라고 절대로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살을 뺀다, 다이어트를 한다 라는것은 몸의 지방을 빼야 하는것이다. 하지만 저녁을 먹지않고 살이 빠진 현상을 발견한 것은 지방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바로 자신의 몸메서 수분이 감소한 것이다.

인체내는 수분이 60~7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수분이 빠져 나가게 되면 오히려 체내의 지방이 건강의 범위를 초과하게 되며, 일종의 과다체지방 현상을 형성하게 된다. 이로인하여 다이어트를 하는것과 저녁을 먹지않는 것과는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반대로 당신이 만약 장기간 저녁을 먹지않고 다이어트를 한다면,

아래의 세가지 손상을 만들어 내게 되며, 당신은 점점더 살이 오를수도 있다.


장기간 저멱을 먹지 않으면, 폭음폭식이 일어나게 된다.

저녁을 먹지않는 사람들은 가끔 점심에 많이 먹기도 하며,

혹은 오후에 배가 고프다고 느꼈을때 또한 음식물을 먹기도 한다.

그 짧은 시간에 식욕을 억제해야 하지만,

자신은 저녁을 먹지 않기때문에 괜찮다라고 여기는 것이다.

이와같이 장시간 이어가게 되면,

이전 저녁식사를 하던 습관보다 몸이 더욱 받아들이기 어렵고,

이때 쉽게 배고픔의 느낌이 점점더 커지게 되며,

건강을 해치는 폭음폭식의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당신은 다이어트 이전의 체중을 유지할수 없을 뿐만아니라

거기에 더 많은 체중증가를 가져온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저녁식사를 하는것이며,

다만 자신의 세끼 식사 섭취량을 조금씩 줄여 주는 것이다.

만약 오늘 섭취한 열량이 비교적 많다면

이에 적합하게 운동 등등으로 열량을 소모하여 주는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것이 바로 건강한 다이어트 방식이며,

저녁을 먹지않고 다이어트 하는 방법과 비교하여

좀더 건강하고 몸에 해를 끼치지 않게된다.



장기간 저녁식사를 하지않으면, 정신 변화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좋은 정신상태는 우리의 생활을 더욱 즐겁게하고,

일을 하는데 있어 효율을 더욱 높여준다.

하지만 정신 몽롱한 상태라면,

그날 당신은 어느것에 대해서도 의욕도 없을것이다.

이것이 바로 저녁을 먹지않는 것에 대한 좋은 예라할수 있다.

저녁식사와 상관없이 당신이 먹는 것은 무엇인가.

섭취하는 것이 무엇이든간에 몸에 에너지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몸은 정상적인 생리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먹지 않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정상적인 생리활동에 이상을 가져와 병을 일으키는

기초를 제공하게 된다.

예를들어 빈혈, 영양실조 등으로 자신의 병세를 가중시키게 된다.

만약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저녁을 먹지 않는다면

혈당의 수평에 커다란 파동을 만들어 내게 되어

혈당이 위로 오르거나 혹은 저혈당증의 현상을 만들어 낸다.



장기간 저녁식사를 하지않으면, 장과 위의 건강에 손실을 가져온다.

장과 위는 우리 인체의 소화계통임과 동시에

또한 영향을 흡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기도 하다.

저녁을 먹지않는 상황아래에서는 장과 위가 일을 멈추게 되며

이같이 장시간 이어졌을때에는 장과 위의 기능 또한

무질서하게 변화를 가져온다.

이로인하여 장과 위의 건강에 대처하기 위해선

음식을 먹는 규칙이 필요한 것이다.

또다른 것은 식사를 하지 않는 습관으로 장과 위를 다스리게 되면

당신 자신이 더욱 괴로움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더 나아가 위장병 등 좋지 않은 상황들이 생겨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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