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한개의 오렌지가 4가지 병을 막아준다?

by 태권v22 2017. 2. 17.
반응형
728x170

정말로 매우 신기하다!

한개의 오렌지가 4가지 병을 막아준다?


오렌지는 생활속에서 흔히 접하는 과일입니다. 오렌지의 맛은 약간은 시큼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게다가 오렌지를 먹으면 매우 많은 이로운 점이 있다고 하는데, 당신은 어떠한 이로운 점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주의가 필요한지 알고 계십니까?

가을과 겨울 날씨에는 건조해 지기 쉽습니다. 이때가 오렌지를 먹기에 적당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는 바로 그때가 먹기에 가장 좋은 과일중의 하나로 단맛과 쓴맛을 동시에 느끼며 부드럽습니다. 오렌지에는 기침을 멎게하고 가래를 삭히는 효능이 있으며, 기침감기를 예방하고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을과 겨울에 먹는 오렌지가 어떠한 이로움을 가져다 주는지 살펴볼까요?




▷ 오렌지의 영양분석.

첫째, 오렌지에는 다량의 비타민 C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발암물질의 형성을 억제하고 혈관을 부드럽게 보호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트롤과 혈액지질을 내려줍니다.

둘째, 한 연구에서는 하루 3잔의 오렌지쥬스를 마시면 체내의 고밀도단백질(HDL)의 함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심장병에 걸릴 가능성을 낮추고, 오렌지쥬스 안에 함유된 특정한 화학성분인 플라본(flavone)과 시트린(citrin)은 HDL 증가를 촉진시켜주고, 저밀도단백질(LDL)을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셋째, 오렌지를 평소에 자주 먹게되면 쓸개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오렌지가 발산하는 냄새는 사람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유익합니다. 그러나 여성의 긴장과 기분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남성에 대한 역할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가을과 겨울에 먹는 오렌지는 어떠한 유익한 점이 있을까?

첫째, 오렌지쥬스는 심층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는 클렌징입니다.

세면 타월에 오렌지쥬스를 적셔 얼굴의 피부를 닦아줍니다. 충분히 얼굴을 적셔준 다음 약 5분 후 깨끗한 물로 세안을 하게되면 클렌징의 효과를 볼 뿐만아니라, 얼굴 부위의 불순물과 유지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심층의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설령 민감한 피부라 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오렌지쥬스로 피부를 닥아낸 후에는 되도록 햇빛을 피해야 합니다.

둘째, 오렌지 가루는 류머티즘을 치료해 줍니다.

바람에 말린 오렌지 씨를 냄비에 넣고 볶아줍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바싹 볶지 않아야 하며, 하지만 가능한한 유분은 모두 날아갈 정도로 볶아줍니다. 다 볶은 오렌지 씨는 갈아 가루로 만들어 따뜻한 물에 약 3~5그램 정도 섞어 식후에 마십니다. 장기간 계속해서 마시면 류머티즘을 치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셋째, 오렌지쥬스에 소금을 첨가하면 체력을 보충해 줍니다.

운동 후 오렌지쥬스를 마시게 되면, 함량이 풍부한 과당이 신속하게 체력을 보충해 주고, 85%에 달하는 수분이 갈증을 해소시켜 주며, 정신을 상쾌하고 맑게 해줍니다. 특별히 상기할 점은 오렌지쥬스를 갈거나 짜낸 후 바로 마셔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공기중의 산소와 결합하여 비타민 C의 함량이 빠르게 내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소금을 조금 첨가하여 마시게 되면 효과는 더욱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다시 언급하면 신선한 오렌지쥬스는 가능한한 30분 이내에 마셔야 합니다.


오렌지는 무엇과 함께 먹으면 영양이 배가 될까?

첫째, 오렌지+마요네즈 소스.

오렌지 중의 비타민 C와 마요네즈 소스에 함유된 비타민 E가 합쳐지게 되면 순액순환, 피부보호, 노화방지, 함암 등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오렌지+귤.

귤 속에 함유된 비타민 P는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 C를 흡수하여 더욱 강화되며, 면역력 증강과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셋째, 오렌지+버터

오렌지에는 다량으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고, 버터에는 고 콜레스트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함께 먹게되면 인체의 콜레스트롤 흡수를 낮춰주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