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여성들 잠잘 때 수족냉증이 해가되는 것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by 태권v22 2017. 2. 21.
반응형
728x170

여성들 수면 시 손발이 시려워 해가되는 것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여성들이 잠을 잘때 손발이 찬 이유가 보기엔 마치 날씨가 원인이라고 생각되지만, 사실은 혈액의 신진대사와 체질이 관계가 있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잠을 잘 때 손발이 얼음같이 차가워 해가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




여성들이 잠잘 때 손발이 차가워 해가되는 것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겨울이 다가오면 많은 여성들은 유달리 추위를 많이 탄다. 이러한 상황이 결국은 손발이 차가운 현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장시간 손발이 찬 상태에서 노출되게 되면 동상이나 기타 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그라고 생리의 양이 적어지는 것을 초래하고, 생리불순을 가져오며, 더 나아가 임신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여성들이 잠잘 때 손발이 차가운 것은 어떻게 예방할까?

하나, 제때에 기혈(气血)을 보충하는 것이 관건이다. 전문가는 수족 냉증을 걱정하는 여성들은 적절한 철분 보충을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왜냐하면 철분의 보충이 바로 보혈(补血)이기 때문으로, 철분 섭취량을 늘리게 되면 추위에 대한 내성이 강화된다. 여성들의 특수한 생리구조 때문에 보혈과 여성들의 건강은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철분은 특히 여성들에게 있어 특히 중요하다. 그래서 여성들은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을 먹어야 하며,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로는 다시마, 김, 목이버섯, 시금치, 표고버섯, 노른자위, 그리고 콩류이다. 이러한 철분의 보충은 생혈(生血) 효과를 가져오고 빠르게 혈기를 증강시킬 수 있으며, 수족냉증을 막아낼 수 있다.


둘, 더 많은 운동으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겨울철에 추위를 겁내는 여성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철분보충을 턱없이 모자르게 한다는 것이다. 전문가는 이에대해 철분 보충과 동시에 온몸의 각 부위를 움직이게 하는 운동, 예를들어 조깅, 빨리걷기, 줄넘기 등 많은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몸에서 약간의 땀이 나게되면 온몸의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고,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또 상쾌한 기분을 유지하여 활력이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실외에서 운동을 할 경우 특히 다리의 보온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이다. 속설에서 다리가 따뜻하면 온몸이 따뜻하다고 하듯이 다리 보온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셋, 손 발을 따뜻한 물에 자주 담가주는 것이다. 발을 따뜻하게 하는 가장 적당한 선택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는 것이다. 우선 나무통(플라스틱통도 상관없다.)을 준비하고, 복사뼈를 넘어 종아리의 볼록한 부위까지 오도록 물을 받아 두발을 담가준다. 이때 부드럽게 정맥을 맛사지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물의 온도는 너무 높거나 낮게 하지말고 40도 정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양발을 담그고 약 20분 정도가 흐르면 대체로 몸에 열이 나는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혈액순환이 잘되어 나타나는 결과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때의 따뜻함을 유지해 주는 것이다.


넷, 먹는 음식물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수족냉증의 개선을 생각하고 있다면 먹는 음식물에도 공을 들여 안밖으로 몸을 관리하고 신경을 써야한다. 속설에서 '약으로 보신하는것은 음식으로 보신하는 것만 못하다'고 했다. 여성들의 수족냉증은 동물의 간, 달걀, 우유, 치즈, 현미와 통곡물 제품 등 니코틴산(Nicotinic acid)이 함유된 음식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이 외에 식사를 할 때 따뜻한 음식물으로 건강한 식단을 마련하여 자신의 신체를 추위로 부터 강하게 만드는 능력을 키워준다.


이상 여성들이 잠잘 때 손발냉증으로 생기는 위해와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외에 추위가 겁나는 여성분들은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 위장을 보호해주고, 보온을 유지해 주는 것 또한 필요하며 손발냉증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