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간단하고 편리한 물리적인 다이어트 방법

by 태권v22 2017. 2. 25.
반응형
728x170

간단하고 편리한 물리적인 다이어트 방법


BMI지수, 즉 신체질량지수를 말한다. 계산의 방법은 BMI=체중(Kg)÷신장(m)의 제곱이다. 예를들어 체중이 50Kg이고, 신장이 165Cm라면 BMI지수는 50÷(1.65×1.65)=18.37이 BMI(신체질량지수)가 되는 것이다. BMI는 국제적으로 상용되는 인체의 비만정도 비교 및 건강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된다. BMI의 기준 범위는 지수가 18.5~25 사이이다.

오늘의 당신은 BMI지수가 기준에 포함되고 있나요?



지방이 늘어나면 살을 빼기가 쉽지않게 된다. 날씨가 풀리고 따뜻해 지기 시작하면 겨우내 오른 살들이 걱정되기 시작한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다이어트'에 대한 화제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다이어트에 대하여 말하자면 가장먼저 '입단속과 걷기'를 떠오르게 된다. 즉, 음식 먹는것을 조절하고, 운동을 늘리는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다이어트 약 복용을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사실 운동, 약물, 음식 등을 제외하고 약간의 마사지, 부항, 과사(刮痧), 침구(针灸) 등의 방식으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효과 역시 좋으며,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효과 또한 빠르게 나타난다. 그렇다면 간단하고 편리하며 효과적인 물리적 다이어트에 대하여 몇가지 소개한다.


하나, 마사지.

마사지 다이어트의 방법은 무수히 많이 있다. 그러나 자기스스로 편리하게 할 수 있고, 특별한 효력이 있는 것은 손바닥으로 자신의 배를 문지르는 방법인 마복(摩腹)이 있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지방이 모두 복부에 집중되어 있다. 마복은 간단하며 복부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여 복부 지방의 소화분해를 촉진시켜 큰 복부를 줄여준다.

저녁에 잠을 자기 전 혹은 아침에 일어나기 전 자신에게 편리한 시간을 선택하여, 소변을 본 후 두손을 깨끗이 씻고 자리에 반듯하게 눕는다. 양 무릎은 구부리거나 곧게 편 상태에서 온몸에 힘을 빼고 편안한 자세를 갖춘다. 그런다음 한손은 손바닥이 배꼽을 향하도록 하여 복부를 눌러주고, 다른 한손은 그위에 포개어 올린다. 먼저 시계바늘 방향으로 배꼽주변을 50회에 거쳐 문질러준다. 그리고 다시 역방향으로 50회를 문질러준다. 이렇게 마사지를 해주면 배에 온기가 돌아 따뜻하게 된다. 이 마사지 방법으로 할 때에는 적당히 힘을 주어 마사지를 해주고, 빈도는 느리게 해 주어야 하며, 호흡은 자연스럽게, 그리고 변함없이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마사지를 계속해서 해주게 되면 반드시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둘, 부항(拔罐).

부항은 일종의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중의 하나일 뿐만아니라 허리, 복부, 다리 등 지방이 모여있는 부위에 직접 흡착하여 국부 모세혈관 속의 혈액순환을 증강시켜주고, 지방분해를 가속시키며, 또한 특정한 경혈(腧穴)에 흡착하여 기체의 기혈대사를 조절해 주며,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그리고 지방을 흡수하여 감소시키며, 지방의 분해를 높여준다.

자신이 직접 부항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간단한 부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다. 화상의 염려는 조금도 없으며, 안전하고 간단하다. 그리고 부항기안에 경혈도가 포함되어 있어 혈의 위치 찾기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등부위에 부항을 하고자 한다면 집안 식구에게 도움을 청하면 돼 이것또한 걱정 할 일이 아니다. 하루에 한번, 그리고 한번에 10분을 한달에서 두달을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훌륭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셋, 과사(刮痧).

과사의 정의를 보면, 중의학에서의 민간 요법으로, 동전이나 숟가락·사발 등에 기름을 묻혀 환자의 목·가슴·등 따위를 긁어서 몸 안의 염증을 없애는 치료법이라고 되어있다. 과사는 다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어려운 국부의 살을 빼는데 유용하다. 직접적으로 비만한 국부부위를 긁어주게 되면 그 누르는 힘이 피하조직에 까지 전도되게 되어, 수동적 운동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강화시키는데 유용하다.

과사는 국부의 수분과 지방을 없애주고, 다이어트의 목적을 달성하게 해준다. 또한 얼굴, 목, 팔 등의 부위에 집중적으로 해주게 되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과사를 할 때에는 긁는 힘의 정도를 알맞게 하고, 매일 1~2회씩 해주며, 매회 10분정도 하는것이 좋다.


넷, 침구(针灸).

침구 다이어트는 적합한 경혈 혹은 적합한 부위에 침을 놓아 다이어트의 목적을 이루는 하나의 방법이다. 침구는 간단한 다이어트일 뿐만아니라 다이어트 방법의 모든 장점을 갖고있다. 게다가 양방향 조절작용, 즉 비장과 위의 기능이 좋지 않아 마른사람 역시 침구를 하게되면 비장과 위, 그리고 장을 관리하여 식욕을 촉진시키고 음식 섭취를 늘려주어 지방을 늘리는 목적도 달성할 수 있다.

그러나 침구 다이어트는 개인이 할 수 없고, 전문적인 의사가 하여야 한다. 이 때문에 다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였을 때 침구 다이어트를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