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탕웨이, 제 16회 아시안 필름 어워즈(Asian Film Awards)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 수상

by 태권v22 2023. 3. 13.
반응형
728x170

제 16회 아시안 필름 어워즈(Asian Film Awards)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산 수상한 탕웨이(汤唯)

최우수 남우주연상은 《风再起时 풍재기시》의 량차오웨이(梁朝伟 양조위)

 

 

제 16회 아시안 필름 어워즈(Asian Film Awards)의 시상식이 3월 12일 저녁 홍콩 고궁문화박물관(香港故宫文化博物馆, Hong Kong Palace Museum)에서 거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탕웨이가 《헤어질 결심/중국명-分手的决心 분수적결심》으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허리 부상으로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해 박해일이 대신 수상했다.

그리고 량차오웨이(梁朝伟 양조위)가 《风再起时 풍재기시》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아시아영화공헌영예대상(亚洲电影贡献荣誉大奖)도 함께 수상했다. 흥미로운 것은 류쟈링(刘嘉玲 유가령)이 직접 자신의 남편에게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여했다는 것이다. 그녀는 수상자를 호명하며 "oh my god,这个名字很难读,Tony梁朝伟! 오 마이 갓, 이 이름은 정말 읽기 힘드네요, 토니 량차오웨이!"를 외쳤다.

 

 

 

728x90

 

일본 영화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これえだひろかず, 是枝裕和)는 영화 《브로커/중국명-掮客 견객》로 최우수감독상을 거머 쥐었다. 이번 제 16회 아시안 필름 어워즈의 심사위원단은 장이머우(张艺谋 장예모) 감독이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탕웨이는 앞서 제 27회 춘사영화상, 2022년 부일영화상, 제 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제 43회 청룡영화상, 제 42회 황금촬영상, 제 9회 하국영화제작가협회상 등 7개의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탕웨이가 올해 여러차례 최우수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탕웨이의 아버지인 탕위밍(汤余铭 탕여명)은 이전 매스컴과의 인터뷰에서 "抱璞守真,虚极静笃,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진실함을 지키며, 또한 순진한 자연의 본성을 지킨다면, 마음을 극도로 안정된 공허함과 고요함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라는 여덟글짜로 딸에 대해 말했었다. 이어 그는 딸에게 바라는 것은 너무 힘들지 않고 건강하며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헤어질 결심, 分手的决心》은 박찬욱 감독의 로맨스 영화로 탕웨이, 박해일, 고경표, 이정현, 박용우 등 주연이며,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단숨에 최우수 감독상을 거머 쥐었다.

영화는 박찬욱 감독의 인간의 본성에 대한 일관된 성찰을 이어나가며, 한 살인사건을 계기로 형사로 출연한 박해일이 한 살인사건을 수사하면서 고인의 미망인인 탕웨이에게 감정이 생겼지만, 결국 각자의 마음을 가진 두 사람이 이별을 결심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감독 박찬욱은 왜 탕웨이를 여주인공으로 캐스팅했는지에 대해 언급하며, "물론 《色戒 색계》를 보고나서 더 많은 것을 알게된 이후, 그녀와 함께 작업해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녀의 연기가 매우 설득력이 있을것이라 생각했고, 그녀가 바로 우리가 만들고 싶었던 캐릭터입니다."라고 말했다.

 

 

 

탕웨이의 다음작품은 SF 드라마 영화 《원더랜드, Wonderland》라고 하며, 이 작품은 탕웨이가 《만추, 晚秋》 이후 두번째로 김태용감독과 함께하는 작품이다. 영화 《원더랜드, Wonderland》는 탕웨이를 포함하여 박보검, 수지, 정유미, 최우식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고 있다.

 

 

이번 제 16회 아시안 필름 어워즈 수상식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대신 수상한 박해일은 수상소감에서 "원래 수상식에 오려했지만, 탕웨이가 허리부상으로 인해 직접 무대에 오르지 못해 매우 아쉽습니다. 아름다운 트로피를 수상하여 저희가 대신 전달해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어 "제 생각에 탕웨이는 수상소감을 이렇게 말했을것 같습니다. 먼저 박찬욱 감독님께 배우로서의 삶을 완성해줘서 감사의 말을 전하고, 그리고 멋진 배우 박해일 및 배우들과 스태프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을것 같습니다. 저는 그것을 잘 완성할 것입니다. 저는 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