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장궈롱(장국영)의 전설과 유산

by 태권v22 2023. 3. 31.
반응형
728x170

"风继续吹 풍계속취"-바람은 계속 불어온다

장궈롱(张国荣 장국영)의 전설과 유산

 

 

2023년 4월 1일은 장궈롱(张国荣 장국영, Leslie Cheung)이 우리 곁은 떠난지 20주년이 되는 날이다. 이날 홍콩 홍관(香港红馆, 홍콩 체육관)에서 《继续宠爱・二十年・音乐会 계속총애·20년·음악회》가 열리며, 장궈롱의 생전 친지와 동료, 그리고 팬들을 초청하여 한세대의 거성을 추모하고, 그의 휘황찬란했던 업적과 영원한 그의 영향을 되돌아 본다.

장궈롱은 홍콩의 배우, 가수, 감독으로 "国荣先生 궈롱셴셩"으로 불렸으며, 그는 홍콩 영화계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의 사적(事迹, 업적)은 존경스럽고, 그의 음악과 영화는 더욱 잊을 수 없게 한다. 그는 일찍이 "我不想做一个平凡的人,我想做一个传奇。나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고, 나는 전설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었다. 그는 자신의 재능과 노력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며 하나의 전설이 됐다.

 

 

 

728x90

 

장궈롱은 1956년 출생했으며, 아버지는 유명한 가수였고, 어머니는 유흥음식점(歌舞厅)을 운영했다. 그는 어려서 부터 엄격한 예술교육을 받아 그의 음악적 재능을 키웠다. 그는 어려서 부터 노래와 연기를 매우 좋아했고, 그 후에 그는 유명 TV노래경연대회에 참가하여 1등을 손에 넣었다.

1982년 장궈롱은 영화 《烈火青春 열화청춘》에 캐릭터 "Louis"역을 맡아 출연했으며, 이 영화로 제 2회 홍콩영화금상장에서 최우수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이 영화의 성공은 그는 하룻밤 사이에 유명하게 만들었으며, 홍콩 영화계의 새로운 스타로 떠올랐다. 이 영화는 홍콩 뉴웨이브 영화(香港新浪潮电影, 20세기 80년대 홍콩영화 운동)의 대표작이자 금상장(金像奖)협회가 선정한 "100년 최고의 중국영화 100편" 중 한 작품이다.

 

 

 

그는 이어 《鼓手 고수》를 포함하여 《英雄本色 영웅본색》 1, 2편, 《倩女幽魂 천녀유혼》 등에 출연하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1990년 그는 감독 왕쟈웨이(王家卫 왕가위)와 《阿飞正传 아비정전》에 함께했고, 영화에서 구속받지 않고 다정다감한 남자 아페이(阿飞 아비)역을 맡아 출연했다. 이 영화는 왕쟈웨이 감독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중의 하나이자 장궈롱의 가장 명품 캐릭터 중의 하나이다. 이 영화는 제 11회 홍콩영화금상장에서 장궈롱에게 최우수남우주연상을 안겨 주었으며, 국제적으로도 많은 칭찬이 이어졌다.

 

이 외에 장궈롱은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로 일찍이 여러곡의 유명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永远记得 영원기득》, 《千禧盛世 천희성세》, 《同步过冬 동보과동》 등이 있고 많은 호평을 받았다. 그의 노래는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을 뿐만아니라 가장 인기있는 노래로 선정되어 수많은 음악대상을 받았다. 1987년부터 1990년 까지 그는 4년을 연속하여 홍콩 10대 중국어 인기가요 시상식에서 가장 인기있는 남자가수상을 수상하며 "亚洲舞王, 아시아의 댄스왕"으로선정됐다.

그의 콘서트는 또한 시청각의 향연으로 그는 일찍이 홍콩홍관(香港红馆)에서 여러차례 공연을 펼치며 여러 기록들을 세웠다. 1990년 그는 홍콩홍관에서 《张国荣跨越97演唱会 장국영과월97연창회》를 열어 97회 연속공연을 펼치며 세계 최장 단독콘서트의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 장궈롱은 또한 뛰어난 감독으로서 《偷心 투심》을 포함하여 《左右情缘 좌우정연》, 《色情男女 색정남녀》 등 여러 작품들을 감독했으며, 이 또한 많은 호평을 받았다. 그의 연출 스타일은 독특하고 개인적인 색채와 창의성으로 가득차 있다. 그의 영화는 그의 다방면적인 재능을 보여줬을 뿐만아니라 삶과 사랑에 대한 그의 관점과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이렇게 장궈롱은 뛰어난 배우이며 가수이자 감독으로 그의 사적(事迹 업적)은 충분히 존경받을만 하다. 그의 노래는 청중들의 사랑을 받았고, 그의 영화 또한 잊을 수가 없다. 그는 홍콩 영화계에 깊은 흔적을 남겼을 뿐만아니라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팬과 지지자들을 얻었다. 그래서 그는 "亚洲巨星, 아시아의 거성", "华语乐坛天王, 중국어 가요계의 천왕" 및 "影坛常青树, 영화계의 상록수" 등으로 불렸다.

 

 

 

그러나 장궈롱의 삶은 짧고 비극적이었다. 2003년 4월 1일 장궈롱은 우울증으로 인해 호텔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자신의 삶을 마감했다. 이러한 소식은 전세계에 큰 충격을 안겨줬고, 수많은 사람들이 애도하며 그를 안타까워 했다. 장궈롱은 이미 우리곁을 떠났지만, 그의 음악과 그의 영화는 우리 마음속에 영원히 남아있다.그의 정신과 풍격은 또한 영원히 우리를 격려해줄 것이다.

 

장궈롱의 20주기를 맞아 우리는 이 전설적인 인물을 어떻게 기려야 할까? 아마도 우리는 그의 노래를 듣고, 그의 영화를 보고, 그의 콘서트에 참가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그의 매력과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우리는 그의 재능과 노력을 배우고, 자신의 꿈과 이상을 추구하며, 삶과 사랑에 용감하게 마주하는 방식을 통해 그의 정신과 풍격을 계승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우리 주변에 우울증이나 다른 심리적인 문제를 가진 사람들을 배려하고 도와주며, 평화와 포용을 제창하고, 모든 사람들의 선택과 가치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그의 선량함과 정의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장궈롱"我不想做一个平凡的人,我想做一个传奇。나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고, 나는 전설이 되고 싶다"라고 말한바 있다. 그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이 말을 실현하여 하나의 전설이 됐다. 하지만 그 전설이란 완벽함이나 행복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전설은 또한 그 자체의 괴로움과 외로움이 있다. 전설은 또한 우리의 이해와 사랑을 필요로 한다. 전설은 또한 우리의 계속적인 총애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특별한 날에 함께 장궈롱을 기리고, 그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 아름다움과 감동에 함께 감사하며, 천국에서 그의 안식과 즐거움을 함께 축복하기를 희망한다.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이다. "风继续吹 풍계속취", 바람은 계속 불어오기에 장궈롱은 영원히 우리들의 마음속에 자리하고 있을 것임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