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중국의 "520告白日, 520 고백 데이", 《去有风的地方 거유풍적지방》에서 류이페이(유역비)와 리셴(이현)이 가르쳐 주는 교과서적인 고백

by 태권v22 2023. 5. 17.
반응형
728x170

중국의 "520告白日, 520 고백 데이"

드라마 《去有风的地方 거유풍적지방》에서

류이페이(刘亦菲 유역비)와 리셴(李现 이현)이 가르쳐 주는

교과서적인 고백이란 무엇일까?

 

 

연애(恋爱)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사랑의 달콤함과 따뜻함을 느끼게 해주고, 또한 우리로 하여금 사랑의 우여곡절과 좌절을 느끼게도 해준다. 하지만 진실한 연애만이 진정한 사랑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진실한 연애는 진지한 고백에서 부터 시작된다.

류이페이(유역비)와 리셴(이현)이 주연한 드라마 《去有风的地方 거유풍적지방》에서는 고전적인 교과서적인 고백이 있다. 그것은 셰즈야오(谢之遥 사지요, 리셴 분)가 곧 유풍소원(有风小院)으로 떠나려는 쉬홍더우(许红豆 허홍두, 류이페이 분)에게 한 말로, 그 대사는 다음과 같다.

 

就觉得你这个人吧,刚刚好
너란 사람이 딱이라고 생각해


刚刚好,是我喜欢的类型
딱 좋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야


和你在一起,每天都觉得特别开心,干什么都开心,不干什么也开心,开心到有点难过……
너와 함께 있으면, 매일 매일 모두 너무 즐거워, 무엇을 해도 즐겁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즐거우며, 조금은 슬플 정도로 즐거워.....


因为我认识你的时间和地点,不是那么的刚刚好
왜냐하면 내가 너를 알게된 시간과 장소가 그렇게 딱 좋은건 아니기 때문이야


我甚至有的时候,有点后悔
심지어 나는 때때로, 조금 후회하기도 해


因为当时我在北京的时候,明明很多次经过你工作的酒店,却从来没走进去过,如果我进去的话,我就能早点认识你,或许,我们之间就有另外一种可能。
왜냐하면 내가 베이징에 있을 때, 네가 일하는 호텔에 분명히 여러차례 지나갔지만, 한번도 들어가 본 적이 없기 때문이야, 만약 내가 들어 갔었더라면, 나는 너를 일찍 알 수 있었을 거야, 어쩌면, 우리사이에 또 다른 가능성이 있었을지도 몰라


这些话,我本打算慢慢地烂在心里,但我想了很久
이러한 말들을, 나는 본래 마음속으로 천천히 썩히려고 했지만, 난 아주 오랫동안 생각했어


最后的最后,我想再送你一段记忆,在海边一个有风吹过的地方,在晚霞和落日的见证下
마지막의 마지막에, 나는 너에게 하나의 기억을 더 주고싶어, 해변의 바람이 부는 곳에서, 노을과 석양이 증인을 서는 아래에서


有一个人,认真地喜欢过你

널 진지하게 좋아했던, 한 사람이 있어

 

모두 말하기를 진실은 연애의 필살기라고 한다. 남주인공의 이러한 진지한 고백에 여주인공은 순간 "接不住! 받아들일 수 없어!"라는 말로 마무리를 해버린다.

 

我一人孤独的 나 혼자 외로워

接不住 받아들일 수 없어

728x90

하나, 진지하게 고백하는 것이 연애에 대해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고백(表白)은 연애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그것은 상대에게 자신의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더욱이 자신의 용감함과 성실함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그러므로 고백이라는 이러한 과정을 진지하게 받아 들여야 하며, 그것이 연애하는데 있어 가장 아름다운 추억이 되도록 해야 한다.

 

우선, 용기를 내서 고백을 해야한다.

용기(勇气)는 고백의 전제이다. 용기가 없으면 고백할 가능성도 없다. 그러므로 자신의 마음을 용감하게 마주하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감정을 용감하게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만이 상대방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다음으로, 진실한 말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진실(真诚)은 고백의 영혼이다. 진실한 말을 사용해야 만이 상대방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가장 진지한 말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것이다. 수줍어 하거나 주저하지 말고 가장 진실한 말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사랑을 표현해 보자.

 

마지막으로, 상대방의 선택을 존중해야만 한다.

존중(尊重)은 고백의 엔드 라인이다. 상대방의 대답이 무엇이든 상대의 선택을 존중해야만 한다. 상대방이 고백을 받아 들였다면, 그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온 마음으로 영위해야만 한다. 그리고 만약 상대방이 고백을 거절한다면, 상대방의 선택을 존중하고 강요하지 말아야 한다.

 

520告白日 520 고백 데이

520-我爱你 워 아이 니, 사랑해

 

둘, 고백을 하려면 어떠한 준비가 필요할까?

첫째, 상대방을 이해한다. 고백을 하기 전, 상대방의 취미 성격 등의 정보를 알아야 만이 고백 계획을 잘 세울 수 있다.

 

둘째, 적절한 시간과 장소를 선택한다. 적절한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야 만이 더욱 자신감있고 편안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셋째, 자신의 감정과 장점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고백에서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모호하거나 빙빙 돌려서 말해서는 안된다. 고백에서 자신의 장점을 적당히 표현하여 상대방이 더욱 당신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넷째, 계속하여 앞으로 나아간다. 고백을 한 이후, 상대방의 대답이 무엇이든 간에 앞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고백의 결과에 정체되어 있지 말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계속하여 추구해야 한다.

 

 

진지한 연애(恋爱)는 진실한 고백(表白)에서 시작된다!

자신의 마음을 용감하게 마주하고, 진실한 말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상대방의 선택을 존중해야 만이 그 연애를 더욱 진지하고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모두 용감하고 진실하게 고백하고, 진지한 연애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야 말로 우리의 삶이 더욱 아름다워 지는것이 아닐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