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절차가 시작됐다? 차이쉬쿤(채서곤, KUN)이 "채모모(蔡某某)"로 변경

by 태권v22 2023. 7. 2.
반응형
728x170

절차가 시작됐다? "차이머우머우(蔡某某 채모모)"로 변한

차이쉬쿤(蔡徐坤 채서곤, KUN)의 이름

법제일보(法制日报), 광명망(光明网) 등 잇달아 성명발표

 

 

최근 중국의 탑급 남성스타 차이쉬쿤(채서곤, KUN)의 스캔들 사건이 계속하여 불거지고 있다. 처음부터 실명이 거론되며 스캔들이 폭로된 이후 일주일이 지났지만, 차이쉬쿤 측은 계속하여 "以不变应万变, 현상을 유지하면서 닥처올 변화에 적절히 대처한다"라는 전략을 사용하여 왔고, 스캔들이 어떠한 방향으로 불거지든 시종 아무런 방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냉정하게 고려하여 처리한다"가 정말로 여론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까?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정말로 없던 일이라도 되는 것일까? 당연히 그렇지 않다. 인내에는 한계라는 것이 있는 것이다.

6월 30일 예능 프로그램 《奔跑吧 분포파, 달려라》는 방송 두 시간 전에 방송 연기를 발표했다. 공식적으로는 "편성 조정"이라는 이유를 내세웠지만, 많은 사람들은 프로그램의 방송 연기가 게스트 차이쉬쿤과 관련이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고 있다. 《奔跑吧 분포파, 달려라》의 방송 연기가 보내는 신호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차이쉬쿤(蔡徐坤 채서곤, KUN)

728x90

프로그램이 결방된 이튿날 인터넷에서는 또 다른 파파라치가 차이쉬쿤의 사건은 미성년자와 관련이 있다고 폭로했다. 하지만 이와같이 "비방"과 "악의"로 가득찬 폭로에도 차이쉬쿤측은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고 있다. 이 시점에서 줄곧 관망하며 차이쉬쿤의 태도를 기다리던 스폰서, 협회, 기구 등은 이미 인내심을 잃기 시작했다.

 

7월 1일 오후, 관련부서는 "关于明星蔡某某人物形象画面核查的通知, 스타 채모모 인물 이미지 영상화면 검증에 관한 통지"를 발표하며, 각 프로젝트에 스타 채모모의 인물이미지 영상화면에 대한 현장확인을 요청했다.

 

 

각 프로젝트의 현장 내 광고노출, 1인 미디어 플랫폼 등에 홍보 경로를 요구하며, 만약 채모모의 광고모델 이미지 등과 관련이 있는 경우 빠른 시간내에 하차 처리할 것을 요구했다. 탑급 스타 차이쉬쿤의 이름이 "蔡某某 채모모"로 변해 버렸고, 이어 익숙한 절차들이 시작된 것이다.

 

한 네티즌은 차이쉬쿤이 모 플랫폼에서 개인 홈페이지가 비워져 있고, 또한 《青春有你2 청춘유니 2》, 《沸腾校园 비등교원》, 《奔跑吧第五季, 달려라 시즌 5》, 《奔跑吧第六季, 달려라 시즌 6》 등에서 이미 그의 이름을 삭제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직후 차이쉬쿤에 대한 지상파 광고가 철회됐고, 또한 TMEA 뮤직 페스티벌에서도 그의 이름을 빼버렸다. 스타의 "붕괴" 과정은 일반적으로 먼저 폭로된 이후 자본에 의해서 버려지고, 업계에서는 보이콧하는 과정들을 거친다.

 

7월 1일 늦은 밤에 일련의 작업을 마친 이후 "北京广告协会明星代言规范委员会, 베이징 광고협회 스타 광고모델 규범위원회"에서는 《关于对中国内地男歌手蔡某某舆情发酵的风险提示, 중국 내지 남성가수 채모모에 대한 여론의 불거짐에 관한 위험 제시》라는 제목으로 글을 발표하며, 채모모 사건이 점차적으로 불거지고 진일보하며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관련 브랜드,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 MCN 매니지먼트 기구 등에 중국 내지 남성가수 "채모모"에 대해 위험 통제를 잘 할것을 요구했다. 관련 이슈가 계속하녀 불거지자 《法制日报 법제일보》, 《光明网 광명망》, 《中国新闻周刊 중국신문주간》 등 관영매체들은 잇달아 목소리를 내고 관련기관 보도 내용을 리트윗했다.

 

관영매체들이 끊임없이 잇달아 보도하는 상황에서 차이쉬쿤이 생각하는 "냉정하게 고려하여 처리한다"는 방식을 통해 사건이 식기만을 조용히 기다리려는 전략은 아마도 그 효과를 보지 못할 것으로 보여진다. 파파라치가 "월요일에 만납시다!"에서 어떤 내용의 폭로를 내놓을지는 차치하고 서라도,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그가 아무런 대답을 내놓지 않고 정상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이어가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 관련된 이야기

 

현재 여러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에서는 차이쉬쿤을 믿는 것을 선택하고, 확고부동하게 지지하는 팬들 또한 적잖이 많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당사자가 자신의 결백을 학신한다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파파라치에게 반박하거나 경찰에 신고 하거나, 혹은 고소를 해야만 한다. 차치하고 자신을 지지하고 걱정하는 팬들과 가족에게 가장먼저 설명해야 할것이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절대다수 네티즌들 모두 "宁可信其有,不可信其无, 그런 일이 없을 거라고 믿는 것 보다, 그런일이 있을 수도 있다고 믿는 것이 낫다"를 선택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만약 정말로 파파라치가 결정적인 증거를 갖고 있는 상황에서 차이쉬쿤이 섣불리 목소리를 낸다면 선배 쳰쳰(签签 첨첨)과 아펑(阿峰 아봉)과 같이 체면을 구길 수 있기 때문에 조용히 지켜보기를 선택하고 있다며, 요행으로 넘길 수 있을지 지켜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차이쉬쿤은 이미 관련부서로 부터 "위험 경보"를 받았고, 그 다음으론 "월요일에 만납시다!"에서 어떤 폭발적인 내용이 더 폭로될지 지켜보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