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샤오잔(초전)과 왕이보(왕일박), 현재 누구의 지위가 더 높을까?

by 태권v22 2023. 7. 5.
반응형
728x170

샤오잔(肖战 초전)과 왕이보(王一博 왕일박)

현재 누구의 지위(咖位, 카웨이)가 더 높을까?

다섯가지 측면을 비교해 보면 그 답이 있다

 

 

최근 몇년간 샤오잔(초전)과 왕이보(왕일박)는 신세대 인기 우상으로서 뛰어난 연기와 개인적인 매력으로 중국 연예계 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그들 사이에서 지위(咖位, 카웨이)가 이미 어느정도 차이가 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으며, 이러한 상황은 팬들과 시청자들을 꽤나 안타깝게 하고있다.

샤오잔왕이보는 작품 선택에 있어 차이가 있다. 샤오잔은 《陈情令 진정령》 이후 이와 유사한 일련의 시대극 작품을 선택하여 자신의 인기와 지명도를 안정시켰다. 그는 이러한 작품에서의 활약 또한 시청자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았다. 이와 비교하여 왕이보는 작품 선택에 있어 더욱 다원화하며 다양한 장르의 캐릭터와 소재를 시도했고, 이를 통해 자신의 연기실력과 다면성을 보여줬다. 그의 작품은 중국 내에서 인기 뿐만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어느 정도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작품 선택의 차이는 중국 연예계에서 두 사람의 지위 격차로 이어졌다.

 

728x90

몇년전을 뒤돌아 보면, 《陈情令 진정령》의 대히트는 샤오잔왕이보를 일거에 인기 슈퍼 탑스타로 만들었으며, 그들의 인기와 지명도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였다라고 말할 수 있다. 그 당시 샤오잔왕이보의 지위는 절대적으로 평등하여 높고 낮음을 분별할 수 없었다.  이들은 이렇게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고, 이와 동시에 중국 연예계 내에서 눈부신 영광을 함께 만들어 냈다.

 

 

이렇게 몇년이 지나자 샤오잔왕이보의 지위에 미묘한 변화가 일어났고, 이는 마치 《三国演义 삼국연의》에서 주거량(诸葛亮 제갈량)과 저우위(周瑜 주유)를 연상케 했다. 눈치 빠른 사람들은 샤오잔이 중국 연예계에서 "주거량(诸葛亮 제갈량"이 됐고, 왕이보가 "저우위(周瑜 주유)로 변신을 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른바 "既生瑜,何生亮 기생유, 하생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既生瑜,何生亮[ jì shēngyúhé shēng liàng ]-기생유, 하생량

쑨처(孙策 손책)가 쑨취엔(孙权 손권)에게 남긴 유언

"주유를 내셨으면 그만이지, 어찌하여 다시 제갈량을 내셨습니까"

 

 

카메라 렌즈에서의 매력으로 볼 때, 샤오잔왕이보 모두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으며, 각자 서로 다른 풍격을 보이고 있다. 샤오잔의 눈빛은 깊고 부드러우며, 마치 맑은 호수와도 같이 매번 뛰어난 연기를 펼칠 때마다 시청자들의 마음을 확실하게 사로잡고 있다.

 

그리고 왕이보는 한밤중에 타오르는 별똥별처럼 신비롭고 매혹적인 빛을 발하는 조금은 차가운 눈빛을 갖고있다.

 

 

완전히 인기 대항전이라 말할 수 있을 만큼 샤오잔왕이보 두 베이글남은 인기 폭발 정도가 다르다. 2023 대만구영화음악만회(2023大湾区电影音乐晚会)는 모두 이들 두 사람의 경연장이 됐고, 네티즌들은 각자 파벌을 만들어 그들의 등장만을 기다리고 있었으며, 이는 마치 스타를 추앙하는 팬덤과도 같았다.

 

물론 샤오잔의 인기가 왕이보보다 높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어떨게 모두가 그의 공연을 그렇게 기대할 수 있었을까? 솔직히 말해서 인기라는 것은 지위를 끌어 올리는데 신비한 효능을 갖고있다. 인기스타들은 그 지위가 자연스럽게 치솟고, 만약 인기가 없다면 그 지위는 비극이 되기도 한다.

 

 

홍보 포스터에서의 순위는 정말 직관적인 표현이다. 샤오잔이 두번째 줄, 왕이보가 억울하게 세번째 줄에 서게 되었고, 이는 결코 일반적인 순위 차이가 아니다. 이 포스터는 그야말로 샤오잔의 지위에 대한 독점 선언이라 말할 수 있다.

 

이름의 순서는 겨루기 경주이다. "샤오잔왕이보 VS 왕이보샤오잔", 그야말로 이름 순서에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陈情令 진정령》이 시작되면서 부터 네티즌들은 대형 검색엔진에서 이들의 이름을 붙인 빙고게임을 즐기는 듯 했다. 그 결과는 만만치 않았고, 샤오잔왕이보에게 이번 순위 싸움에서 승리를 거두며 의심할 여지없이 선두에 섰다. 이는 마치 샤오잔이 자신의 이름을 붙인 스포츠카를 타고 왕이보를 추월했고, 후자는 그의 후미등이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을 멀리서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연출한 것만 같았다.

 

 

이것이 바로 발전적인 전쟁이다! 샤오잔왕이보 모두 배우를 발전 방향으로 잡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한 명은 드라마 노선을 걷고, 다른 한 명은 영화계로 뛰어 들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누구의 발전이 더욱 좋은가를 단정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무승부라 할지라도 우리 모두 박수로 그들을 격려해야 할것이다.

 

만약 왕이보에게 20억위안(약 3,604억원)이 넘는 흥행작을 내지 못한다면, 내년 샤오잔이 그를 추월하는 좋은 연기를 펼쳐낼 지도 모른다. 샤오잔이 본격적으로 영화계 데뷔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진용(金庸 김용) 원작의 무협영화 쉬커(徐克 서극) 감독의 《射雕英雄传·侠之大者 사조영웅전:협지대자》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이는 바로 그가 영화계로 진출하는 대작이다. 이영화에서 그의 목표는 단지 20억위안 박스오피스를 기록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아마도 더 큰 야심을 갖고 있을 것이다.

 

 

풍평(风评, 대중 평론)이라는 것은 정말 사람을 피말리게 하는 것이다! 샤오잔왕이보 모두 베이글남 중의 고결한 선비가 아니다. 그들 모두 안티팬들의 감시와 마주하고 있으며, 혹평의 포위공격을 받고 있다. 정말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이로볼 때 왕이보가 더 많은 논쟁에 휩싸였던것 같다. 그의 대중평론은 마치 폭풍에 습격당한 섬과도 같이 세찬 파도가 몰아쳤다. 몇몇 사람들은 너무 과민반응을 보이기도 했었지만, 그가 말도 안되는 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지 않도록 해야할 것이다.


■ 관련된 이야기

 

이에 반해 샤오잔의 대중평론은 비교적 좋은 것 같다. 마치 맑은 바람에 스치는 초원과 같아 사람들의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고 있다. 그의 팬들은 정말이지 그를 도와 "风和日丽 풍화일려, 바람은 포근하고 햇볕은 따뜻하다)"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샤오잔이 인기, 홍보 포스터에서의 순위, 발전방향, 대중평론 등에서 어느정도 우위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그를 관심의 초점으로 만들었고, 지위의 높낮이 또한 자명하다 하겠다.

 

 

이것은 정말 또 하나의 흥미로운 비교이다. 샤오잔왕이보의 지위 차이가 거의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작다고 묘사한다면, 쉐즈쳰(薛之谦 설지겸)과 쉬송(许嵩 허숭)과의 차이도 마찬가지 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