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쉬커(서극) 감독의 영화 《射雕英雄传:侠之大者 사조영웅전:협지대자》, 샤오잔(초전)과 좡따페이(장달비) 주연

by 태권v22 2023. 5. 8.
반응형
728x170

쉬커(徐克 서극) 감독의 영화

《射雕英雄传:侠之大者 사조영웅전:협지대자

샤오잔(肖战 초전), 좡따페이(庄达菲 장달비) 주연

 

 

쉬커(서극) 가독의 무협세계가 또 다시 열렸다! 5월 7일 중국영화주식유한공사(中国电影股份有限公司)가 선두로 출품하는 영화 《射雕英雄传:侠之大者 사조영웅전:협지대자》가 공식 발표하며 첫 콘셉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서 영화의 제목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은 원작자인 진용(金庸 김용)의 친필이며, "侠之大者 협지대자"는 진용소설이 원문에서 따왔다. 쉬커 감독이 다시 "江湖 강호"에 들어와 무협 대작의 지휘봉을 잡았으며, 샤오잔(초전)이 궈징(郭靖 곽정) 역을, 좡따페이(장달비)가 황롱(黄蓉 황용) 역을 각각 맡아한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자 샤오잔은 매우 빠르게 네티즌들에게 큰 화제로 떠오르며 웨이보 실검 1위를 장식했다.

 

728x90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은 진용의 장편 무협소설로 최초로 1957년 부터 1959년까지 《香港商报, 홍콩상보》에 연재됐으며, 이는 "射雕三部曲, 사조 삼부작"의 제 1부였다.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은 남송(南宋, 중국의 통일왕조 송나라 후기) 말기에 금나라 군사(金兵 금병)이 중원(中原)을 침입하고, 중원(中原)의 호걸들이 외적의 침입을 막아내고 국가를 보위하는 이야기로, 스토리는 변화무쌍하고 기복이 있으며, 강호의 강한 의협심과 애국의 진심이 가득차 있어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여러 영화와 드라마 버전으로 출시됐다.

 

1983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

 

1983년 홍콩무선전시(香港无线电视, Television Broadcasts Limited, TVB)에서 출시한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에서 황르화(黄日华 황일화), 웡메이링(翁美玲 옹미령), 먀오챠오웨이(苗侨伟 묘교위) 등이 주연을 맡아했다. 드라마는 중국 전역을 뜨겁게 달구며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고전 명작으로 깊이 새겨져 있다.

 

1988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

 

1988년 타이완중시(台湾中视, CTV)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이 출시됐으며, 황원하오(黄文豪 황문호)가 궈징(郭靖 곽정) 역을, 천위롄(陈玉莲 진옥련)이 황롱(黄蓉 황용) 역을 각각 맡아했다.

이 드라마는 1983년 버전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을 거울로 삼아 모두 두 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大漠英雄传 대막영웅전》과 《华山论剑 화산논검》이다.

 

1994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

1994년 홍콩무선전시(香港无线电视, TVB)가 출품한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에서는 장즈린(张智霖 장지림), 주인(朱茵), 뤄쟈량(罗嘉良 나가량), 관바오후이(关宝慧 관보혜) 등이 주연을 맡아했으며, 이는 또한 수많은 80후(80后), 90후(90后)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버전이다.

 

밀레니엄에 들어서면서 중국 내지에서 또한 여러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의 영화와 드라마 버전들이 줄지어 출품됐다.

 

2003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

 

2003년 쥐쥐에량(鞠觉亮 국교량), 왕루이(王瑞 왕서), 위민(于敏 우민) 감독으로 리야펑(李亚鹏 이아붕), 저우쉰(周迅 주신), 저우지에(周杰 주걸), 쟝친친(蒋勤勤 장근근) 등 주연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이 방송됐다. 이 드라마에서 "궈징(郭靖)" 역의 리야펑과 "황롱(黄蓉)" 역의 저우쉰은 또한 이 드라마로 인해 인연을 맺어 서로의 사랑을 공식 선언했다.

 

2008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

2008년 톈진 탕런 영시(天津唐人影视 천진당인영시) 버전이 방송됐고, 리궈리(李国立 이국립) 연출로 후거(胡歌 호가), 린이천(林依晨 임의신), 위엔홍(袁弘 원홍), 류스스(刘诗诗 유시시) 등이 주연을 맡아했다. 그 당시 80년생, 85화(85花)의 화풍은 매우 풋풋했다.

 

2017 버전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

 

2017년 프로듀서 궈징위(郭靖宇 곽정우), 쟝쟈쥔(蒋家骏 장가준) 연출의 《射雕英雄传 사조영웅전》이 방송됐으며, 양쉬원(杨旭文 양욱문), 리이통(李一桐 이일동), 천씽쉬(陈星旭 진성욱), 멍쯔이(孟子义 맹자의) 등이 주연을 맡아했다. 극 중 리이통이 맡아한 황롱(黄蓉)의 이미지는 아름답고 매우 재기가 어려있어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2023년 5월 7일 《射雕英雄传:侠之大者 사조영웅전:협지대자》가 고전명작의 IP + 뛰어난 감독 + 톱스타 배우 등 최고의 조합으로 다시 찾아왔다. 이번 쉬커(徐克 서극) 감독의 영화 《射雕英雄传:侠之大者 사조영웅전:협지대자》에서 샤오잔(肖战 초전)이 궈징(郭靖) 역을, 좡따페이(庄达菲 장달비)가 황롱(黄蓉) 역을 각각 맡아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