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네티즌 폭로 "의외로 류이페이(유역비) 또한 '학교폭력'을 당했었다"

by 태권v22 2023. 5. 7.
반응형
728x170

네티즌 폭로

"류이페이(刘亦菲 유역비) 또한 뜻밖에 '학교폭력'을 당했었고

그것도 바로 한국 학생이었다!"

 

 

오늘은 중국 여성스타 류이페이(유역비)에 대한 최근 밝혀진 이야기를 말해 보고자 한다. 요즘 드라마 '더글로리'로 인해 학교폭력이 큰 이슈로 떠올랐다. 물론 이전 부터 꾸준히 제기되어 왔던 것이지만 드라마 '더글로리'가 불을 붙여 사회 각지에서 학교폭력에 대해 많은 일들이 터져 나오며 문제의 심각성을 모두가 알게됐다. 그리고 중국 연예계에서 '神仙姐姐, 선녀누나(언니)'로 불리고 있는 류이페이가 이러한 일을 당했었다는 것이 밝혀졌고, 이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일이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함께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그럼 그녀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던 것일까?

 

사건의 전말

류이페이(刘亦菲 유역비), 한국의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전혀 낮설지 않은 여성으로, 그녀는 중국 내지에서 일선의 여성스타이다. 특히 《天龙八部 천룡팔부》와 《神雕侠侣 신조협려》에서 그녀는 청순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며 "神仙姐姐, 선녀누나(언니)"로 불리고 있다.

 

728x90

하지만 2023년 5월 1일 한 네티즌이 웨이보에 사란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충격적인 소식을 업로드했다. 그는 자칭 초등학교 시절 류이페이를 "몇번 때린적이 있다"며 매우 의기양양한 말투로 "지금 보면 그녀는 회원을 개설해야 할것이다"고 했다.

 

이러한 웨이보글이 공개되자 마자 네티즌들에게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한 네티즌은 그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학교폭력 행위에 대해 비판했으며, 또한 류이페이를 위해 공격적인 말을 하기도 했다. 또한 한 네티즌은 "월드 스타에게 손지검을 했다"며 반서하고 사과해야 할것이라고도 했다.

 

지금 이 웨이보의 글을 많은 욕을 먹으며 이미 삭제된 상태이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더우인(抖音)의 계정명 "不八卦会死星人 불팔괘회사성인"은 영상을 공유하며, 이번 웨이보의 일을 레드카펫에서의 류이페이 모습과 비교하며, 류이페이는 "硬核仙女, 하드코어 선녀, 강한 마음을 갖고 있는 선녀"로서 외부의 영향을 절대로 받지 않는다라고 했다.

 

이 동영상은 더우인(抖音, 틱톡 TikTok)에서 1억건을 넘어가는 클릭량과 천만이 넘는 '좋아요'를 받았으며, 또한 더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과 화제로 떠올랐다.

 

其实有一段时间

사실 한때

 

突然就那个女孩过来扯我头发一下

갑자기 그 여자애가 와서 제 머리를 잡아 당겼어요

 

사건의 영향

이 사건은 인터넷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을 뿐만아니라 일부 매스컴의 보도와 평론도 이끌어 냈다. 예를들어 소호닷컴(搜狐网)은 《刘亦菲留学也被欺负,韩国校园霸凌有多严重, 류이페이 또한 유학시절 괴롭힘을 당했고, 한국 학교에서의 괴롭힘은 얼마나 심각할까》라는 글을 발표하며 류이페이가 미국 유학시절 한국인에게 괴롭힘을 당한 사실을 지적하고, 한국 학교에서의 괴롭힘 현상의 원인과 영향을 분서했다.

 

소호닷컴(搜狐网) 홈페이지

刘亦菲留学也被欺负,韩国校园霸凌有多严重

류이페이는 또한 유학시절 괴롭힘을 당했고,

한국 학교에서의 괴롭힘은 얼마나 심각할까

 

인민망(人民网, People's Daily Online)은 《校园欺凌如何治理, 학교폭력을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라는 글을 발표하며 학교 내 폭력은 학생의 신체적인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뿐만아니라, 더욱이 학생의 심리적인 건강과 인격 건전성에 많은 장애를 가져오고, 또한 아이의 정신적인 성장에 영구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지적하며, 학교폭력에 대한 관리가 직면하고 있는 4대 딜레마와 4대 비결에 대해 분석했다.

 

인민망(人民网, People's Daily Online) 발표

校园欺凌如何治理

학교폭력을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

 

이러한 매스컴의 보도와 논평은 다양한 각도와 수준에서 이 사건에 대해 깊이있게 토론하고 반성했으며,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생각을 불러 일으켰다.

 

 

사건의 결말

그렇다면 이 사건은 결국 어떤 결과를 낳았을까?

웨이보 상에서 자칭 일찍이 류이페이를 때린적인 있다는 네티즌의 웨이보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몰려가 비난과 의문을 제기했고, 그 이후 이 네티즌은 관련된 글을 삭제했으며, 이어 댓글 기능을 폐쇄했다. 그리고 지금 그 네티즌의 웨이보 계정은 이미 봉쇄를 당한 상태이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이미 이 웨이보를 캡처해 리트윗을 이어가며 이 사건은 계속하여 불거지고 있다. 또한 한 네티즌은 그 웨이보 계정의 네티즌이 류이페이의 웨이보에 찾아와 욕설하는 댓글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류이페이는 "성형으로 얼굴이 망가졌다", "안면인식장애", "얼굴만 예쁜 멍청이" 등등 내용의 댓글이었다.

 

이에대해 류이페이 본인은 어떠한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녀는 여전히 우아하고 강인한 모습을 보이며 자신의 세계속에서 외부의 방해를 받지않고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사건의 시사점

이 사건은 이미 가라앉았지만,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과 생각을 안겨줬다. 학교폭력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피해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끼칠뿐만 아니라, 또한 폭행 가해자의 도덕적 수양에 영향을 끼치고, 나아가 사회 전반에 거친 조화와 발전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렇다면 학교폭력을 어떻게 예방하고 처리를 해야 할까?

 

 

 

이상 류이페이의 학교폭력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학교폭력에 대해 좀 더 주의를 기울이고 청소년들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해야 할것입니다. 학교폭력은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사회문제이기에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사회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이 사건의 전말을 이해하고, 당사자들의 심정과 입장을 생각하며, 사회적으로 그리고 나아가 법률적인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