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저우쉰(주신), 일찌기 술집의 주창가수(驻唱歌手)에서 지금은 잉허우(影后)가 됐다

by 태권v22 2023. 8. 24.
반응형
728x170

저우쉰(周迅 주신)

일찌기 술집에서 주창가수(驻唱歌手)를 하며

술 접대 거부 때문에 앞니가 부러지는 수모 당했지만

지금은 모두가 부러워 하는잉허우(影后)가 됐다

 

 

술 접대 거부로 인해 앞니가 부러지는 수모를 당했던 한 소녀가 이후 중국 내지에서 최초로 싼진잉허우(三金影后 삼금영후)가 될 줄을 과연 누가 예상이나 했을까? 앞 세대 사소화단(四小花旦) 중 저우쉰(주신)은 출발점이 가장 낮고 연기 성과가 가장 높은 사람 중 한 사람이란 것은 조금도 의심할 바가 없다.

장쯔이(章子怡 장자이)는 장이머우(张艺谋 장예모)가 도왔고, 쉬징레이(徐静蕾 서정뢰)는 왕숴(王朔 왕삭) 등 경성(京城) 거물들의 양질의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저우쉰은 지금까지 정규적인 연기 코치를 받은 적이 없지만 감동과 놀라움을 불러 일으키는 연기로 인해 중국 연예계 내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여배우 중의 한명이 됐다.

 

* 驻唱歌手[zhùchànggēshǒu]-주창가수

술집, 식당, 커피숍 등에서 노래하는 가수를 말하며, 중국에서 주창가수는 보통 악기를 다루고 노래를 잘하는 젊은이들 이었다. 그들은 술집, 식당, 커피숍 등에서 노래하며 월급, 팁, 성과급 등으로 돈을 벌었다.

 

* 三金影后[sānjīn yǐnghòu]-삼금영후

중국에서 영향력있는 3대 영화상인 금상장(金像奖), 금마장(金马奖), 금계장(金鸡奖)에서 모두 여우주연상을 받은 여배우.

 

728x90

저우쉰은 1974년 저장 취저우(浙江衢州 절강구주)의 보통 근로자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는 집 맞은편 영화관에서 일했다. 이렇게 저우쉰과 영화는 떼어 놓을 수 없는 인연으로 맺어져 있다. 저장 예술학교(浙江艺术学校)에서 무용을 배우던 소녀시절 저우쉰은 그 지방에서 유명한 달력 소녀가 됐으며, 또한 달력에서의 아름다운 용모는 감독 셰티에리(谢铁骊 사철려)의 관심을 끌었고, 그로인해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됐다.

 

19살 때 저우쉰은 취저우(衢州 구주)에 와 공연한 록 가수 더우펑(窦鹏 두붕)과 사랑에 빠졌고, 사랑을 위해 그녀는 고향을 떠나 베이징(北京 북경)으로 가는데 조금도 주저하지 않았다.

 

 

막 베이징에 왔을 때의 생활은 고생스러 웠다. 그녀는 술집에서 주창가수(助唱歌手)를 하며 동시에 촬영도 이어갔다. 하지만 그녀는 술 접대 거부 때문에 손님에게 폭력을 당해 앞니가 부러졌고, 이 때가 바로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밑바닥의 순간이기도 하다.


■ 관련된 이야기

 

하지만 운명의 전환점은 매우 빠르게 찾아왔다. 저우쉰의 정기 넘치는 연기가 대감독인 천카이거(陈凯歌 진개가)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다.

 

 

1996년 천카이거 감독은 일부러 술집을 찾아 저우쉰의 공연을 관람했다. 그리고 그는 최종적으로 장궈롱(张国荣 장국영)과 공리(巩俐) 주연의 영화 《风月 풍월》에 출연시키기로 결정을 한다. 저우쉰은 영화에서 출연 분량이 아주 적은 댄서 역할을 맡아 했지만, 그녀의 영화 생애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명작이라 말할 수 있다.

 

그때부터 저우쉰은 수년간의 노력과 분투를 통해 금계(金鸡), 금상(金像)과 금마(金马) 등 중요한 상을 거머쥐면서 중국 내지에서 첫 번째 삼금영후(三金影后)가 되면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여러분들은 저우쉰이 영화나 드라마에서 펼치는 연기를 좋아 하시나요? 그녀의 연기와 재능은 사람들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며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듭니다. 그녀는 자신의 노력과 재능으로 자신의 삶을 성취했고, 평범(平凡)한 소녀의 비범(非凡)한 길을 보여줬습니다. 그녀의 작품을 보면서 그녀의 성공에 다시 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