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리롄제(이연걸)의 최근 사진을 보면 깊은 생각을 불러 일으킨다 "건강과 노화, 그리고 삶의 의미"

by 태권v22 2024. 2. 2.
반응형
728x170

61세의 리롄제(李连杰 이연걸) 최근 사진을 보면

"건강과 노화, 그리고 삶의 의미"라는 깊은 생각을 불러 일으킨다

얼굴엔 깊은 주름과 가득한 검버섯, 몸 상태도 좋지 않아 보여

 

싱가포르 국적의 중국 유명 영화의 거성인 리롄제(이연걸, Jet Li)의 최근 사진이 인터넷에서 퍼져 나가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사진에서 리롄제는 머리를 올려 묶고 얼굴에 깊은 주름과 검은 검버섯이 가득한 모습이며, 아내 리지(利智)와 함께 앉아 독경을 하고있는 장면으로 그 모습에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일찍이 스크린에서 늠름하고 빼어난 쿵푸 스타였기에 지금 그의 이미지 변화는 사람들에게 건강과 노화에 대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728x90

리롄제(李连杰 이연걸, Jet Li), 이 쟁쟁한 이름은 중국 무술영화의 찬란했던 시절을 대표한다. 《少林寺 소림사》에서 《黄飞鸿 황비홍》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다시 《方世玉 방세옥》에 이르기 까지 리롄제는 뛰어난 무술 기예와 멋진 외모로 수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하지만 시간은 무정한 칼로 설령 쿵푸 거성이라 할지라도 세월의 흔적을 피해갈 수는 없었다.

 

리롄제의 건강 상태는 최근 몇 년간 계속하여 관심을 받아왔으며, 그의 외모 변화 또한 늘 매스컴과 대중들의 화제로 오르내렸다.

 

 

최근 공개된 사진을 보면 리롄제의 얼굴은 예전과 비교하여 뚜렷한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검은 검버섯이 그의 뺨과 이마를 덮고 있다. 물론 이러한 반점들은 피부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이자 또한 시간의 흔적이라 하겠다. 그리고 그는 머리를 올려 묶고 있는데 이런 헤어스타일은 그가 젊었을 때 영화 작품 내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는 그런 모습이다. 하지만 지금 그의 모습은 사람들에게 시간을 되돌리는 듯한 느낌을 안겨주고 있다.

 

 

사진에서 또 다른 주인공은 바로 그의 아내 리지(利智)로 이들 두 사람은 함께 나란히 앉아 양손을 모으고 있다. 그들의 이러한 모습은 마치 어떤 종교적 혹은 정신적인 수행을 하고 있는것 같이 보여진다. 또한 이러한 모습은 설령 명예와 이익의 각축장에서 모진 풍파를 겪었다고는 하지만 내면의 평화와 신앙심을 잃지 않고 유지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이러한 노쇠의 상황을 마주하고 침착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그를 본 네티즌들은 존경심을 표하기도 했다.

 

 

리롄제의 건강 문제는 줄곧하여 외부에서 관심의 초점이 돼왔다. 이미 몇 년전 그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甲状腺功能亢进症)을 앓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이는 아마도 그의 몸에 일정한 영향을 끼친것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이러한 질병이 그에게 도전해 왔지만, 리롄제는 포기하지 않고 자선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대중들의 앞에서는 병마에 대항하는 용기를 보여줬다.


■ 관련된 이야기

리롄제의 이러한 변화는 그의 개인의 일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겐 건강과 노화, 그리고 삶의 의미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계기를 촉발 시켰다. sns에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은 리롄제에 대한 관심과 축복을 보내는가 하면, 또한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바쁜 생활속에서 어떻게 균형을 찾아가야 하는가와 생명의 매 순간을 어떻게 우아하게 맞이해야 하는가 등등에 대해 반성하기 시작했다.

 

 

정리하자면, 리롄제의 최근 사진은 1회성의 간단한 노출이 아닐뿐만 아니라, 한 시대의 우상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반영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노화의 화제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리롄제의 이미지 변화는 모든 사람들에게 어떤 상황에 처하든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생활속에서 하나 하나의 도전에 적극적으로 마주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수많은 정보가 폭발하는 시대에 리롄제의 최근 사진은 많은 뉴스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이것이 불러일으킨 토론과 사고는 깊고 크게 지속될 것이다. 바라건대 리롄제가 건강을 유지하고 계속하여 그의 방식대로 세상에 영향을 끼치고 계발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