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쟈링(가령) 50킬로그램 다이어트하고 수십억위안 벌었고, 결국 아무도 보고 싶지 않은 일이 일어났다

by 태권v22 2024. 2. 23.
반응형
728x170

50킬로그램 다이어트하고 수십억위안 벌어들인 쟈링(贾玲 가령)

아무도 보고 싶지 않은 일이 결국 일어났다

 

쟈링(贾玲 가령)과 그녀의 영화 《热辣滚烫 러라군탕, YOLO》의 열기가 점점 더 높아가며 영화의 박스오피스는 현재 31억위안(약 5,719억원)을 돌파했고, 쟈링의 아름다움은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다. 하지만 쟈링을 비아냥 거리는 목소리 또한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나이에서 부터 피부의 늘어짐 정도에 이르기 까지, 이어 결혼여부에서 부터 정신자세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목소리로 그녀의 프로적인 능력을 공격하며 그녀는 웃기지도 못한다는 말들이 이어지고 있다.

 

728x90

쟈링에 대한 이런 곱지않은 목소리는 일찍이 한 슈퍼스타에게도 일어 났었고, 그녀는 바로 영국의 유명가수 아델(Adele Adkins)이다. 그녀는 데뷔 초 그래미상을 두번이나 수상했을 정도로 재능이 뛰어났으며, 데뷔 이후 수년간 15번의 그래미상과 오스카상에서도 한번 수상했다.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노랫소리 때문에 좋아했고, 동시에 그녀의 빅사이즈 몸매도 받아들였다. 하지만 그녀가 정상적인 몸매로 살이 빠졌을 때, 네티즌들은 오히려 그녀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일부 사람들은 아델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몸을 상하게 하는 방식을 사용했다고 비꼬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다이어트 하기 전 자신의 몸매에 자신있다고 공언했던 아델에게 속았다고 여기기도 했다. 이렇게 쟈링아델은 갑자기 자신들의 몸매에 대한 자기 관리로 인해 일찍이 그녀들을 숭배했던 팬들로 하여금 배신감을 느끼게 했다.

 

많은 사람들은 쟈링아델에게서 그녀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여성의 힘을 보지 못했고, 다만 이 세상에 두 명의 특히 뛰어난 여성이 나타나 자신들이 하기 어려운 일을 하고 있다고 느꼈다. 그런데 이제 자신들과 비교하며 불안감은 더욱 깊어졌다. 왕관을 쓰려면 반드시 그 무게를 견뎌야만 한다. 또한 사람들은 바로 이러한 부정적인 목소리 때문에 아델이든 쟈링이든 상관없이 모두 좋다라는 것을 비로소 알게됐다. 그녀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녀들 인생의 결정은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어떻게 자신을 기쁘게 할것인가에 더 많은 중점을 두고 있다. 아무리 많은 욕을 한다해도 전혀 상관없다. 그녀들이 견지하는 것은 이상 속 자신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것이다.

 

 

1. 욕을 먹은 후의 쟈링은 침착했다

영화 《热辣滚烫 러라군탕》이 논란을 겪은 이후 쟈링루위(鲁豫 로예)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1년 여 동안의 다이어트 과정을 공유했다. 쟈링은 이제 마른 몸이지만 말하는 것은 여전히 유머스러웠다. 자신이 근육에 맞선 것에 대해 그녀는 연휴에 밖에 나가 달리는 것을 자제하고 강제로 호텔방에 누워 자포자기한 상태였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어 쟈링은 자신이 말랐던 마르지 않았던 상관없이 여전히 자신은 변함이 없다고 편안하게 말했다. 그녀가 다이어트를 하고, 자기관리를 하며, 운동을 하는 것은 좋은 시나리오 작가가 되는 꿈을 이루기 위한 것일 뿐이라고 했다.

 

쟈링의 《你好,李焕英 니호, 이환영》이 큰 성공을 거뒀지만, 적지않은 사람들은 그녀가 단지 운이 좋았을 뿐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쟈링이 《热辣滚烫 러라군탕》을 이렇게 공들여 촬영한 것은 영화인으로서 자신의 작품을 존중하고 소중하게 여겼을 뿐이다. 쟈링이 이번 인터뷰에서 《热辣滚烫 러라군탕》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 반복되는 이야기이다. 이 영화는 살을 빼는 이야기가 아니라 여성이 더 강해지고 자신을 더욱 소중하게 여기는 이야기라는 것이다.

 

쟈링은 인터뷰에서 이전의 쟈링은 혼자 남겨지는 것을 두려워 했으며, 만약 모임에서 아무도 말을 하지 않으면 먼저 농담을 건네며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녀는 이제 더이상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자신이 주최한 행사가 아니라면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기꺼이 더 할것이다. 영화 《热辣滚烫 러라군탕》은 쟈링 자신을 이야기한 것으로, 비위를 맞추는 스타일의 인격에 대한 자기 조명이다. 이 작품의 촬영을 마친 이후 그녀는 마치 어떠한 결심을 굳힌것만 같다. 비록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좋게 보지 않더라도, 자신은 자신을 좋게 보려 한다는 것이다.

 

 

2. 자신이 강하게 변하길 희망하는 아델

아델은 아주 예민한 사람이고, 노래를 하는 것은 단지 좋아해서 하는 것이지 명예와 이익을 위한것은 아니다. 명성을 얻고난 이후 더 많은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이는 그녀의 심리적 부담을 더욱 가중시켰다. 몸매는 단지 그녀가 곤혹스러워 하는 문제 중 하나에 불과할 뿐이고, 그녀가 진정으로 마주해야 할 일은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더 강하게 만들어야 할것인가 하는 것이다.

 

아델이 혼인관계를 정리한 이후 외부에서는 그녀에 대한 매우 많은 추측들이 있었다. 실제로 그녀는 정신과 의사를 만난 이후 자신이 남성에 대한 심리적 저항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아델의 아버지가 아델이 2살 때 알콜 중독으로 행복한 가정을 망쳐 버렸던 것이다. 아델이 15살이 돼서야 다시 그녀의 아버지를 만났지만 아버지는 그녀에 대한 사랑은 없고 이용만 하려 했다.

 

이러한 어린시절의 그림자는 아델로 하여금 친밀한 관계를 저항하게 됐고, 그녀는 항상 상대방이 자신에게 상처를 줄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녀는 먼저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취했다.이러한 관념은 아델의 감정생활이 순조롭지 못함을 야기했고, 아들의 심리적 건강을 위해 이혼을 선택하게 됐다.

 

아델의 헬스 트레이너 또한 그녀가 살을 빼게 된것은 자신감이 없어서 였기 때문이 아니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건강해지기 위해서 였다고 말했다. 아델은 헬스를 통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신을 만들어 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녀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단지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더 중요한 것은 헬스가 그녀의 마음과 생활의 균형을 찾게 해주는 것이다. 이렇게 그녀는 자신의 마음이 이전의 트라우마에 더 이상 빠지지 않고 더 강해지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생각을 가사에 적어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과 화해하고, 또한 모든 사람들이 더 강한 사람이 되기를 힘을 실어주고 있다.

 

 

3. 살을 빼든 혹은 빼지 않든, 단지 더 강한 자신을 만들기 위해

실 생활속에서의 쟈링이든 혹은 아델이든을 막론하고 그녀들은 모두 영화 《热辣滚烫 러라군탕》의 여주인공 두러잉(杜乐莹 두락영, 쟈링 분)과 동일한 심리상태를 갖고 있을 것이다. 비록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고, 지지해 주는 사람이 없으며, 박수를 보내주는 사람이 없더라도 그녀들은 또한 자신을 위해 이 일을 해야만 한다. 그녀들이 결심한 순간부터 그녀들이 원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박수가 아니라 더 나은 자신이 되는 것이다.


■ 관련된 이야기

 

한 사람이 인생을 다른 사람의 판단에 맡길 때 자신을 잃을 운명에 처하게 된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가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는 개인 다큐멘터리 《Miss Americana》에서 수많은 악플과 마주하며 자신이 취약하고 지치고 무너졌던 그녀의 모습을 처음으로 대중에게 보여줬다.

 

그녀는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예의 바르게 미소지으며 순종적인 태도를 취했지만, 그 대가로 남성팬들은 그녀를 끊임없이 성희롱하고, 남성 가수들은 그녀를 경멸하고 모욕하는 것이 전부였다. 그리고 매스컴은 그녀의 몸매 문제를 끊임없이 확대시켜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그녀가 남을 대하는 예의있는 균형적인 관념은 하나 하나 악한 사람들이 그녀를 이용하는 도구가 됐던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그녀는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없고,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예의바르게 대할 필요가 없으며, 자신을 싫어 한다는 말에 더 이상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몇 년동안 침묵을 지키며 감정을 정리하고 더 강해져서 돌아온 이후, 수많은 여성들의 마음속에 진정한 우상이 됐다.

 

남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포기하고, 자신을 사랑하며, 또한 자신을 소중히 여겨야 만이 이 세상을 대할 힘이 생겨나고,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용감하게 해나갈 수 있는 것이다. 진정으로 강해진다면 주름, 수입, 나이, 결혼, 아이 등 모두 자신에 상처를 줄만큼 충분하지 못하다. 자신이 행복한 지 아닌지는 자기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