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이야기

받아들이기 어려운 중국의 "미식(美食)", 용감히 먹는 당신은 대단한 사람

by 태권v22 2017. 8. 1.
반응형
728x170

전 세계인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중국의 "미식(美食)"

용감히 먹는 당신은 대단한 사람

고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이유로 식사 대용은 금물!



중국은 5천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문명국가이다. 중국의 음식문화와 요리기술은 중국의 문명사의 일부분으로 중국문화의 결정체이다. 중국의 영토는 광활하고, 기후는 열대 아열대 온대 아한대 등 동시에 갖추고 있어 다양하며, 지형 또한 강, 호수, 바다 그리고 산과 평원이 골고루 자리하고 있어 다양하다. 이러한 지리적인 다양함에 중국의 음식과 요리의 종류는 셀수없이 많다. 같지않은 품질의 어류와 조류의 알, 산해진미, 채소와 과일 등 풍부한 동식물의 원재료와 양념과 조미료가 각 지역마다 특색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중국인들은 날아다니는 것 중 비행기와 다리네개 달린 것 중 책상과 의자만 빼고 모두 먹는다는 우스개소리가 있을 정도로 다양한 먹거리들을 만들어 내고, 사람들을 그들만의 "미식(美食)"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전 세계인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중국 "미식(美食)"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 주의!!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위 사진의 꼬치들의 원 재료가 무엇인지 알만한 사람은 모두가 알고있을 것이다.

이 꼬치들의 원 재료는 모두가 곤충으로 전갈 종류와 지네 등 시각적으로도 전혀 당기지 않는

그런 음식물들이다. 당신은 용감하게 이런 꼬치들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겠는가?

아무리 정력에 좋다거나 고 에너지를 제공하여 준다 해도 손이 가지 않는 건 왜일까?





동자뇨계단(童子尿鸡蛋, 사내아이 오줌 달걀), 이 달걀은 모두가 사내아이의 소변으로 삶은 것이다.

사내아이의 소변으로 삶은 달걀은 보통의 달걀과 비교하여 특수한 맛을 내며,

동시에 그 맛은 매우 좋다고 한다.

하지만 오줌으로 삶은 걸 알면서 용감하게 먹는 사람은, 글쎄.... 많지는 않은 것이다.





니우비에(牛瘪 우별), 백초탕(百草汤)이라고도 하며, 중국여행을 한 사람이라면 알고있을수도 있다.

이것은 구이저우성 첸시난(黔西南 검서남) 지역의 특수한 맛있는 먹거리로

일반사람들도 먹기에 큰 거부감이 없으며, 이 지역에서는 귀빈이 왔을때야 먹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동족(侗族), 묘족(苗族)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며, 첸동난(黔东南 검동남) 소수민족들에겐

손님 접대용으로 최고의 음식물로 손꼽히고 있다.

니우비에(牛瘪 우별) 맛이 독특하며, 염증치료와 감기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이 사진의 물건의 제작과정을 보면 다소 역겹게 느껴진다.

일반 풀과도 같이 보이는 이 요리의 원 재료는 바로 소 위속에서 아직 소화가 되지않은 여물이다.

언뜻 보기엔 해조류와도 같았는데 알고보니 좀 더 역겹게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이 요리의 맛은 절대적으로 좋다고 하며, 영양가가 매우 많다고 한다.

이 역시 알고는 먹기 어려울 듯 하다.





훠주쯔(活珠子 활주자), 이것은 난징(南京 남경)의 특별한 "미식(美食)"의 일종으로

이것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것은 막 부화를 앞둔 달걀로, 이때 달걀 속에는 이미 병아리의 윤곽이 대략적으로 잡혀있다.

이것을 먹는 사람도 일반사람들이 이해하기는 좀 어려움이 있지만

이것을 파는 사람은 보기에 무섭게 느껴질것 같다.



혹시 위 중국의 "미식(美食)" 중 먹어본 음식이 있으신가요?

저는 중국에서 6년째 생활을 이어가고 있지만 꼬치 이외에는 보지 못한 음식물들입니다.

물론 꼬치도 먹어보진 않았지만, 이 글을 쓰면서 속이 불편해 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고 혐오감이나 비위가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선뜻 손을 내밀어 용감히 이런 음식물을 먹는다면 당신은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