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메타버스(Metaverse) 부동산 붕괴, 린쥔지에(임준걸)이 구입한 가상 부동산 91% 손실

by 태권v22 2023. 4. 9.
반응형
728x170

메타버스(Metaverse, 元宇宙) 부동산 붕괴

구입한 가상 부동산 91% 손실 본 린쥔지에(林俊杰 임준걸)

 

 

올해 들어 가상화폐 가격의 하락과 많은 플랫폼이 과부하에 걸리면서 메타버스(Metaverse, 元宇宙) 부동산의 가격 또한 "붕괴"됐다. 시장의 불안전성과 위험으로 인해 린쥔지에(임주걸)의 투자는 그가 예상했던 것처럼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의 손실액은 91%에 달한다고 했으며, 이는 그가 투자한 금액이 극히 일부만 남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 元宇宙[yuán yǔ zhòu]-원우주

메타버스(Metaverse).

XR(현실확장), 더블 디지털 , 블록체인, AI(인공지능) 등의 기술에 힘입어 만들어진 허실형 인터넷 활용과 사회생활 형태를 말한다.

 

 

今年以来,随着虚拟货币价格下跌、多家平台爆雷,元宇宙房产的价格也跟着“崩”了。
目前全球最大的元宇宙地产销售平台Decentraland的成交价中位数已从2022年的45美元跌至5美元,

下跌近90%。
此前2022年11月,林俊杰花12.3万美元在Decentraland购买的3块虚拟地产,

目前价值仅为约1万美元,浮亏91%。

 

올 들어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고, 여러 플랫폼이 폭뢰되면서

메타버스 부동산 가격 또한 "붕괴"됐다.

현재 세계 최대 메타버스 부동산 판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의

거래가 중앙값은 이미 2022년의 45달러에서 5달러로 90% 가까이 하락했다.

이전 2022년 11월, 린쥔지에가 12.3만달러를 들여

디센트럴랜드에서 사들인 3필지 가상 부동산은

현재 가치가 약 1만달러에 불과해 91%의 손실을 봤다.

 

728x90

 

지금 이 소식은 이미 실검 순위 1위에 올라있으며, 많은 네티즌들은 린쥔지에가 파산한 것으로 알고 깜짝 놀라기도 했다. 그리고 확인해본 결과 그가 투자한 금액은 단 12.3만달러(약 1억6천만원)에 불과했다. 비록 지금 1만달러(약 1,300만원) 밖에 남아있지 않다고는 하지만, 이 금액은 그 같은 스타에 있어서 단지 이슬비에 불과한 것이다.

 

 

 

물론 일반인에게 있어서는 적은 금액은 아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볼 때, 가상 경제는 완전히 새로운 경제 형태로 투자위험과 규칙이 전통적인 실물경제와는 매우 다르다는 것을 인식해야만 한다. 가상경제의 가치와 위험은 기술의 발전, 정책 환경, 시장 수요 등 여러방면의 요소에 달려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순히 과거의 성과나 데이터 만으로 미래의 흐름을 예측하는 것은 분명 신뢰할 수 없다고 하겠다.

 

 

 

우리는 또한 투자자인 자신의 능력과 책임에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 투자자로서 우리는 자신의 위험감당 능력과 투자 경험에 대해 진지하게 살펴 보아야하며, 프로젝트의 기본상황과 위험을 충분히 이해한 이후 합리적인 투자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이와 동시에 또한 투자과정에서 신중을 기하고 위험을 잘 통제해야만 할것이다.

 

 

린쥔지에의 이러한 사례로 볼 때, 가상경제 투자에 대해 정확한 이념과 태도를 수립해야 하며, 고수익과 단기적 이익을 추구해야 할 뿐마아니라, 위험관리와 장기발전을 더욱 중시해야만 한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올바른 위험인식과 투자개념을 기반으로 해야만이 가상경제가 가져올 기회와 도전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