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왕이보(Yibo)아 샤오잔(초전) 세금포탈로 고발 당해, 하지만 제보자 증거 부족

by 태권v22 2023. 9. 28.
반응형
728x170

세금포탈로 고발 당한

왕이보(王一博, Yibo)와 샤오잔(肖战 초전)

하지만 제보자 증거부족으로 검증 필요

 

 

중국 연예계에서는 "세무" 문제와 관련된 불량 연예인 사건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스타들에게 매우 부정적인 인상을 주고 있으며,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연예인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납부하는데 있어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여기고 있는 것이 중론이다.

세금 문제에 연루된 몇몇 스타들의 상황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주변 사람들이 실명으로 신고를 하면서 진실하고 유효성이 있는 신고자료를 제출한다. 그 후 세무 기관이 조사에 개입하고 최종적으로 검토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偷税漏税 세금포탈

728x90

그리하여 교활한 사람들은 연예인들의 명예를 실추시킬 방법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설사 고발한 사실이 실증될 수 없다 하더라도 대중들에게 일정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다. 결국 오늘날의 대중들은 연예계에서 법규를 위반하는 연예인들에 대해 혐오감을 느끼고 있으며, 특히 "세금" 조작에 관여하는 연예인들에 대해서는 더욱 극도의 혐오감을 느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일당 208만위안(약 3억8,500만원)을 받고 있는 연예인들이 마땅히 내야하는 세금조차 지키지 못하는 그들은 나쁜 행실을 행하는 나쁜 사람으로 비춰지고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합법적인 고발에 대해서는 적극 지지하고 있지만, 일부 사람들이 악의적으로 다른 사람의 삶을 망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반대하고 있다. 그래서 허위 또는 존재하지도 않는 증거를 이용해 유명인들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사람들은 교활하고 사악한 사람으로 묘사되고 있다.

 

요 며칠 누군가가 샤오잔(초전)이 세무 문제로 인해 실명으로 고발되었다는 소식을 인터넷에 올렸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자 마자 곧바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커다란 관심과 화제로 떠올랐다. 현재 샤오잔은 중국 연예계에서 가장 핫한 스타 중 한 명으로 기타 다른 연예인들과 비교하여 훨씬 더 많은 관심을 갖고있다. 만약 이러한 소식이 사실이라면 이는 바로 메가톤급 폭탄이 될것이 분명하다.

 

 

샤오잔은 연극 《如梦之梦 여몽지몽》의 고액 티켓을 추진했다는 비난을 받았고, 일부에서는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러한 비난은 샤오잔에게 큰 억울함을 안겨줬다.

 

이 제보자의 사고 논리는 다소 혼란스러워 보였다. 이전 그는 샤오잔이 매우 높은 수입을 올렸다고 추측했지만, 나중엔 갑자기 샤오잔이 뒤에서 고가의 티켓을 되파는 "黄牛, 암표상" 행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말은 암표상들에게 웃음을 참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샤오잔은 큰 돈을 벌기에도 바쁜 사람인데 이러한 작은 이윤을 놓고 암표상들과 경쟁하고 있다는 말이되기 때문이다. 그는 이러한 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했던 것일까?

 

샤오잔은 핵심 제보자에 의해 "懒人坚果 라인견과"의 광고모델로 지목됐는데, 이는 "懒人坚果 라인견과"의 사장과 샤오잔에게는 뜻밖의 기쁨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과연 정말로 샤오잔이 이 브랜드의 광고모델이 될 수 있을까?

 

 

왕이보(Yibo) 또한 고발됐는데 이는 결과적으로 모방일 가능성이 크다. 샤오잔이 고발된 이튿날과 비교하여 왕이보에 대한 고발 내용은 더 짧고 그 어떤 실질적인 증거도 부족했다.


■ 관련된 이야기

 

샤오잔(초전)과 왕이보(왕일박), 현재 누구의 지위가 더 높을까?

샤오잔(肖战 초전)과 왕이보(王一博 왕일박) 현재 누구의 지위(咖位, 카웨이)가 더 높을까? 다섯가지 측면을 비교해 보면 그 답이 있다 최근 몇년간 샤오잔(초전)과 왕이보(왕일박)는 신세대 인기

jeglee22.tistory.com

 

 

실명 고발을 하기 위해서 제보자는 연예인의 조세 위반사항을 밝히고 또한 진실하고 효과적인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이러한 고발 사항은 서면자료 혹은 전자문서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제보자는 계약서, 보고서, 장부, 기장 증거기록, 지불기록 등 모두를 증거로 제출할 수 있다. 다만 제보자는 고의로 헐뜻거나 사실을 조작해서는 안된다.

 

법치국가와 현대사회에서 고발이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반드시 사실과 증거에 의거해야만 한다. 억측 만으로 허위정보를 게시하여 당사자에게 곤혹과 피해를 주는 행위는 법적 조사를 받게되기 때문이다. 물론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날까?"라고 하지만 이번 샤오잔왕이보에 대한 세금포탈 고발은 너무 성급하고 증거 자체가 부족하여 더욱 검증이 필요하며, 나아가 곧 잠잠해 지지 않을까 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