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양미(양멱), 천커신(진가신) 감독의 《酱园弄 장원롱》에 출연하며 장쯔이와 파트너가 되다

by 태권v22 2023. 12. 5.
반응형
728x170

천커신(陈可辛 진가신) 감독의 《酱园弄 장원롱》에

장쯔이(章子怡)와 호흡 맞추는 양미(杨幂 양멱)

연기력 때문에 조롱당할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는?

 

 

12월 4일 영화 《酱园弄 장원롱, The Murderer》은 문화 컨텐츠 사이트 더우반(豆瓣)에 정보를 업로드하며 새로운 주연배우 명단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라 장쯔이(章子怡)와 레이자인(雷佳音 뇌가음) 등 남녀주인공 이외에 양미(杨幂 양멱)가 이 영화의 세번째 주연이 됐다.

일찍이 유명 트래픽 여성스타 자오리잉(赵丽颖 조려영)과 천커신(陈可辛 짐가신) 감독이 함께 식사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은 천커신 감독이 자오리잉과 접촉하고 있는 중으로 아마도 이 캐릭터에 자오리잉을 캐스팅하려 한다고 생각했다.

 

더우반(豆瓣) 홈페이지 캡처

728x90

 

더우반(豆瓣)에서 영화 《酱园弄 장원롱》의 세번째 배우 명단이 발표됨에 따라 양미가 이 영화의 두번째 여주인공으로 확정됐음이 명확해 졌다. 지금까지 영화 《酱园弄 장원롱》 측은 배우 명단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으면서 주연으로 장쯔이 이외 여성배우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었다. 양미가 이 영화에 출연함에 있어 아마도 연기력에 대한 부담감이 컸던 것으로 여겨진다.

 

영화 《酱园弄 장원롱》의 스토리를 종합해 보면, 이 작품은 천커신 감독이 장쯔이를 위해 맞춤제작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영화는 민국(民国)시기에 "酱园弄 장원롱"이라 불리는 곳에서 아내가 자신의 백정(屠夫 도부) 남편을 살해하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장쯔이는 "被侮辱与被损害, 모욕 당하고 피해를 당하는" 유형의 캐릭터 연기에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酱园弄 장원롱》에서 여주인공으로 그녀보다 더 적합한 배우는 찾기 어렵다 하겠다.

 

 

또한 장쯔이가 "被侮辱与被损害, 모욕 당하고 피해를 당하는" 캐릭터 연기에 매우 능숙하기 때문에 장쯔이와 호흡을 맞추는 여조연 배우는 누가 맡아 하던간에 "연기에 대한 의혹"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심지어 이 영화에서 여조연을 누가 맡아하던 간에 연기력이 부족하다는 조롱을 받을 수 밖에 없을 수도 있다. 장쯔이는 "被侮辱与被损害,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당하는" 연기 형태를 표현하는데 있어 일품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이를 뛰어넘는 배우는 거의 없다.

 

영화 《酱园弄 장원롱》에서 연기를 겨루려면 장쯔이가 잘하는 연기 시스템 안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이 필연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연기에 있어 진정한 탑급 실력파 배우인 송단단(宋丹丹), 자오번산(赵本山 조본산) 등 배우들을 초청한다 해도 머리를 긁적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두 탑급 배우들 또한 또 다른 자신들만의 연기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송단단, 자오번산 등 배우들의 연기 시스템 속에 장쯔이가 들어간다면, 이 또한 장난스럽게 여겨질 수도 있고, 또한 전혀 섞이지 못할 수도 있다. 예를들어 장쯔이의 코믹영화 《非常幸运 비상행운》은 전형적인 실패작이고, 연기 또한 매우 난감했던 것이다.

 

 

장쯔이의 연기 시스템 안에서 양미자오리잉이든 누구를 막론하고 모두 따라갈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酱园弄 장원롱》에서 여조연의 경우 어떤 트래픽 여성스타를 캐스팅한다 해도 결국 모두 "被牺牲, 희생당할" 수 밖에 없다. 장쯔이 자신의 연기 시스템 안에서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는, 상대 배우가 얼마나 연기력이 없는지, 얼마나 서투른 연기를 하는지 비교하는데 사용된다. 여조연이 여주인공을 돋보이게 하는 것으로 이런 류의 작품에서는 "天经地义 천경지의, 불변의 진리"로 여겨진다.

 

따라서 정상적인 상황아래 《酱园弄 장원롱》과 같은 작품에서 트래픽 여성스타들은 피해갈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어떻게 급하게 감독과 함께 식사를 하고, 그 배역을 차지하려 할 수 있을까? 인터넷 상에서 자칭 양미 팬이라고 하는 네티즌들과 자칭 자오리잉 팬이라고 하는 네티즌들이 서로 조롱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사실 이 배역을 차지하지 못한 것이 다행이고 행운인 것이다. 결국 비교를 당하지 않는다면 당분간은 상처를 입지 않을 것이다. 두 여성 트래픽 스타의 연기력은 팬들이 보기엔 어색하지 않겠지만, 진정한 영화 팬이라면 당황스러울 것이다.

 

 

분명 보기엔 마치 평범한 영화 작품에 불과하다고 하지만, 자신의 열악한 연기력이 비교를 당하기 쉬운데 왜 대부분의 트래픽 여성스타들은 앞다퉈 뛰어드는 것일까? 이것은 아마도 두 가지 요인이 작용하는 것 같다. 첫 번째 요인은 30대라는 것으로, 심지어는 40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트래픽 스타들은 나이의 위기로 인해 청춘 드라마에 더 이상 기댈 수 없고, 인기 드라마 만으로 팬들을 평생 먹여살릴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들은 효과 적인 전환을 필요로 한다. 특히 일찍이 대스타들이 걸어온 길을 되도록 빨리 걸어봐야 하는 것이다. 만약 인기있는 트래픽 여성 스타들이 계속하여 손에 넣을 수 있는 영화 작품이 없다고 한다면, 그녀들은 더 빨리 이 시대의 흐름에 버림받을 것이다. 현재의 트래픽 스타들은 우후죽순 보다 더 빠른 속도로 나타나고 있다. 설사 여조연 역할이라 하더라도 수많은 트래픽 여성 스타들은 현재 또한 절실히 필요한 것이다.

 

 

또 다른 요인은 《酱园弄 장원롱》은 중국 내지 영화관에서 간단하게 상영되는 영화가 분명 아니라는 것이다. 만약 단지 중국 국내 시장만을 겨냥한다면, 양미자오리잉 등 트래픽 여성 스타들 모두 간단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중국 내 시장만을 위해서라면 출연해서는 안될 수도 있다. 결국 연기력이 부족하다는 조롱받아야 하는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 관련된 이야기

 

영화 《酱园弄 장원롱, The Murderer》은 천커신 감독의 새로운 배급 모델로 일종의 새로운 시도이다. 이 작품이 중국 내지에서 상영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으로 쟁취해야 하는 부분이다. 중국 내 시장을 거치지 않고 직접적으로 "泛亚洲、环大陆 범 아시아, 환대륙" 시장에서 배급하는 것 또한 필연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경로 중 하나일 수 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이 영화는 중국 내에서 상영하기 위해 심사받지 않고, 국제 배급 루트로 직행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겠다.

 

 

 

양미, 자오리잉 등 트래픽 여성스타들에게 있어 영화 《酱园弄 장원롱》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진정한 시도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작품이 일단 성공을 거둔다면, 그녀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틀림없이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서 영화와 드라마 작품의 섭외와 글로벌 유명 브랜들의 광고 모델의 러브콜일 것이다.

 

이러한 진정한 황금을 손에 쥘 수 있는 기회를 마주하고, 연기력에 대한 조롱을 받을 수 있는 것 또한 감수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