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금상장(金像奖) 수상자 명단 발표, 량차오웨이(양조위) 여섯차례 금상장 잉띠(影帝, 최우수남우주연상) 쟁취

by 태권v22 2024. 4. 15.
반응형
728x170

금상장(金像奖) 수상자 명단 발표

여섯차례 금상장에서 《金手指 금수지, The Goldfinger》로

잉띠(影帝, 최우수남우주연상) 쟁취한 량차오웨이(梁朝伟 양조위)

최우수여우주연상엔 《白日之下 백일지하》의 위샹닝(余香凝 여향응)

 

제 42회 홍콩영화금상장(第42届香港电影金像奖, The 42nd Hong Kong Film Awards) 시상식이 4월 14일 홍콩문화중심(香港文化中心, Hong Kong Cultural Centre)에서 거행됐다. 시상식에서 량차오웨이(梁朝伟 양조위)와 위샹닝(余香凝 여향응, Jennifer Yu)이 각각 최우수남우주연상과 최우수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량차오웨이는 이번까지 총 여섯차례 금상장(金像奖) 잉띠(影帝, 최우수남우주연상)을 쟁취한 것으로, 이전 다섯차례는 각각 제 24회 《2046》(2005년), 제 22회 《无间道 무간도》(2003년), 제 20회 《花样年华 화양연화》(2001년), 제 17회 《春光乍泄 춘광사설》(1998년), 제 14회 《重庆森林 중경삼림》(1995년)이다.

 

728x90

현재 량차오웨이는 독일에서 《寂静的朋友 적정적붕우》 촬영중에 있어 직접 현장에서 상을 받을 수 없었다. 그래서 부인 류쟈링(刘嘉玲 유가령)이 무대에 올라 그가 있는 현장과 연결을 했다. 10여년만에 최우수남우주연상을 거머쥔 량차오웨이는 먼저 "이제 수상소감을 시작할까요?"라고 조금은 귀엽게 질문을 해 청중들을 폭소케 했다. 그는 또한 부인 류쟈링의 오랫동안 보내준 지지와 응원에 특별히 감사를 전했다.

 

이번 량차오웨이는 영화 《金手指 금수지, The Goldfinger》로 여섯번째로 금상장 최우수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량차오웨이가 수상 소감을 마친 후 류쟈링은 "저는 량차오웨이가 상을 받게되면 많은 사람들이 설마 또 그 사람인가라고 말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해동안 그의 곁에 있었기 때문에 저는 그가 정말 위대한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일반 배우들은 100점, 200점의 노력을 기울이지만, 량차오웨이는 500점, 1000점의 노력을 쏟아 넣습니다"고 말을 덧붙였다. 이말을 들은 량차오웨이는 "위대한 것이 아니라, 좋은 배우일 뿐입니다!"고 서둘러 말했다. 이렇게 영상 곳곳에서 이들 두 사람의 사랑과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금상장(金像奖) 레드카펫에서의 위샹닝(余香凝 여향응)

 

이어 위샹닝(余香凝 여향응, Jennifer Yu)이 영화 《白日之下 백일지하, In Broad Daylight》로 처음 최우수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그녀는 무대에서 남편과 두 아이들에게 특별히 감사의 말을 전하며 "엄마는 끊임없이 꿈을 쫓고 있으며, 너희들 또한 앞으로 자신만의 꿈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래"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어 더 나은 배우가 되기위해 평생을 바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여성으로서 우리가 인생에서 어떤 단계에 있든 열심히 자신의 꿈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관련된 이야기

 

언급할만한 것은 영화 《金手指 금수지, The Goldfinger》가 최우수남우주연상 외에 시각효과상, 최우수미술지도상, 촬영상 등 6개 분문의 상을 휩쓸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시상식 마지막에 최우수 영화가 발표됐고, 최우수 영화상은 우웨이룬(吴炜伦 오위륜) 감독의 《毒舌律师 독설율사, A Guilty Conscience》(홍콩 제목 《毒舌大状 독설대장》)에게 돌아갔고, 이는 또한 사상 처음으로 억대의 박스오피스를 돌파한 홍콩영화 이기도 하다. 그리고 타이완 영화 《周处除三害 주처제삼해, The Pig, the Snake, and the Pigeon》가 최우수 아시아 중국어 영화상을 수상했다.

 

이번 금상장 첫 투표는 2024년 1월 3일 부터 23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1,890명이 투표에 참석하여 투표율 63.23%에 달했고, 이는 또한 최근 4회이래 가장 높은 것이었다. 그리고 2차 투표는 3월 23일에 마감됐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